페어차일드 코리아(대표 송창섭 www.fairchildsemi.com/kr)가 고집적 동기식 정류기 모듈 신제품(모델: Power-SPM FPP06R001)을 출시했다.
Power-SPM FPP06R001 SMPS 효율을 증대시켜 ENERGY STAR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는 전력공급장치 설계자들에게 필수적인 제품이다.
Energy Star란 에너지 절약 소비자 제품의 사용을 장려하는 미국 정부의 국제 프로그램이다.
이번 신제품은 2개의 PowerTrench® MOSFET과 고전류 게이트 드라이버를 하나의 소형 몰드형 패키지에 통합함으로써 기판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최대 10개의 개별 부품을 줄여주며 기판의 면적을 20 퍼센트 줄여준다.
또 디스크리트 솔루션과 비교할 때 온-저항은 10 퍼센트 낮고 기생 인덕턴스 성분은 16% 퍼센트 낮다. 이로 인해 열 손실이 낮아지고 전압 스트레스가 감소한다. 이렇게 효율이 높기 때문에 전원공급장치 디자인에 있어서 차세대의 ENERGY STAR 조건 충족에 유효하다.
이들 조건에 따르면 전원 공급장치는 정상적인 출력 부하 조건에서 85 퍼센트 이상의 효율을 달성해야 한다.
조동휘 페어차일드 Power supply system team 상무는 "전원공급 장치에 대한 ENERGY STAR의 요구 조건은 곧 50% 부하 조건에서 최소 88 퍼센트의 효율로 상향 조정될 것이다"라며 "Power-SPM 모듈은 전원공급장치가 이러한 요구 조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하는 유효한 수단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최태원 SK 회장, 이혼소송 취하서 제출…“이미 이혼 확정”
-
2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3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4
삼성전자 연말 성과급, 반도체 12~16%·모바일 40~44%
-
5
“인력 확보는 속도전”…SK하이닉스, 패스트 트랙 채용 실시
-
6
삼성전자 “10명 중 3명 'AI 구독클럽'으로” 구매
-
7
'위기를 기회로'…대성산업, 전기차 충전 서비스 신사업 추진
-
8
잇따른 수주 낭보…LG엔솔, 북미 ESS 시장 공략 박차
-
9
현장실사에 보안측정, 국정공백까지…KDDX, 언제 뜰까
-
10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실시 협약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