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기업 e러닝] 한화S&C

Photo Image

 한화S&C(대표 김관수 hsnc.hanwha.co.kr)는 1992년 한화그룹 전 계열사의 전산관련 인력통합을 목표로 발족해 그룹 내 종합전산 운영서비스 사업을 수행해 온 IT서비스 전문기업이다.

 2001년 4월 (주)한화로부터 분사, ISO20000·BS7799·CMMI Level 3 인증을 획득해 품질표준화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한화S&C는 인재육성이 곧 모든 기업의 미래 성장의 초석이자 최대관건이라는 확고한 신념하에 일찍부터 e러닝을 적극 도입, 3만여 한화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다수 외부 기업고객의 인재 개발, 양성 및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통합 사이버 기업교육 서비스인 위러닝(Welearning) 사이트를 구축, 현재까지 평균 연인원 4만여명을 대상으로 e러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그룹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인재 양성 지원시스템인 e-HRD를 개발, 한화그룹에 적용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진입장벽이 높은 금융권을 중심으로 보급을 확대, 독보적 우수성을 과시한 바 있다. 유비쿼터스 시대를 겨냥한 모바일 및 웹 통신 기반의 차세대 e러닝을 위한 모바일 러닝 시스템 및 모바일 DRM, 통합 e-HR(HRD + HRM) 시스템 등을 차례로 개발해 기업의 차세대 인재 양성 관리지원시스템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S&C는 고객의 역량강화와 성과창출을 위해 기업의 핵심경쟁력은 인재 양성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고객의 교육훈련을 통한 인재 양성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인터넷통신훈련기관으로서 온라인 교육서비스와 교육콘텐츠 개발, 교육솔루션 개발 및 구축, HRD 컨설팅 제공 등 e러닝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한화S&C는 한화그룹 및 외부 100여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통신훈련 위탁교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수강생과 운영담당자, 회사별 교육담당자가 삼위일체를 이룬 진행을 통해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수강생의 교육진행 현황을 파악하고 수강생과 교육담당자의 요구 파악 및 상호 교환을 지향한다. 또 교육 소외계층(중소기업 임직원, 비정규직 임직원, 생산직 임직원, 개인사업자 등)을 위해 개별 교육사이트를 열어 교육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