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대표 모여 `팀블로그` 만든다

일반 기업들의 블로그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 블로그 업계 대표들이 직접 팀블로그를 운영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미디어랩을 비롯해 태터앤컴퍼니·블로그칵테일·온네트·미디어유·에델만·태그스토리 등 국내 블로그 비즈니스 전문업체들의 대표들이 직접 구성하는 팀블로그인 ‘비즈니스블로그(가칭)’가 이 주에 첫 선을 보인다.

비즈니스블로그를 통해 1인미디어로 각광받는 블로그가 기업 제품 및 서비스의 효율적인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블로그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는 국내 대기업 관계자들의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비즈니스블로그에는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툴’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기업용 블로그 운영 노하우, 블로그를 활용한 해외 기업의 성공 사례 및 프로젝트, 블로그들의 연합체격인 ‘메타블로그’ 활용방법 등 기업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가 담길 예정이다. 블로그 업계 대표들이 공동으로 운영하며 관심있는 일반 기업들의 피드백도 받을 예정이다.

류한석 소프트뱅크미디어랩 연구소장은 “실제로 많은 외국 기업들이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블로그를 통해 하고 있지만 국내 기업들은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 비즈니스블로그를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