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이에스(대표 이기훈 www.ates.co.kr)는 지난 1990년부터 플루언트 소프트웨어(FLUENT SW) 공급과 기술지원 업무를 수행해 왔다.
지난해 5월에는 미국 ANSYS사와 플루언트사의 합병으로 ANSYS의 국내 공인 공급업체(디스트리뷰터)로 지정됐다.
에이티이에스는 범용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 툴인 플루언트 SW 외에도 ANSYS CFX, ICEM CFD 등의 ANSYS 제품군을 공급하며 국내 최고의 엔지니어링 컨설팅 및 기술용역 업체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지난 4월 대전 중부사무소, 7월 부산 남부사무소를 열어 지역 고객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고성능 컴퓨팅의 성능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에이티이에스는 여기에 맞추어 CFD 솔루션의 병렬처리기술에 많은 기술개발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
급변하는 컴퓨터 하드웨어 기술능력에 발맞추기 위해서는 이 같은 산업현장의 응용기술 개발이 필수적이다.
에이티이에스의 컴퓨터 시뮬레이션 기술은 기상예보, 국방, 자동차, 중공업, 항공, 의료연구 및 첨단 산업분야의 핵심요소 기술 개발을 통한 제품의 품질 경쟁력 강화에 활용되고 있다. 관련 산업분야에서 요구되는 열유동 해석 코드, 구조 해석 코드 이외에도 단조해석 및 주조해석에 필요한 다양한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최근 들어 에이티이에스는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분야를 주목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연산 가속화 기술 개발업체와 적극적인 협력을 모색해 보다 신속한 시뮬레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신기술 개발에 참여할 계획이다.
한국은 아직 해외 선진국가들에 비하면 슈퍼컴퓨터의 활용이 저조한 편이다. 때문에 에이티이에스는 산업체와 국가연구기관들을 대상으로 해외 업체 사례들을 소개하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도입할 슈퍼컴퓨터 4호기에 멀티 유저/멀티 프로세서(Multi-User/Multi-Processor)용 플루언트 소프트웨어(FLUENT SW)를 공급, 국내 연구기관 및 산업체 연구소들의 연구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쿠팡, '블랙 프라이데이' 앞두고 가전·디지털 할인전…최대 75% 세일
-
2
트럼프 날개 단 비트코인, 사상 첫 '7만 6000달러' 돌파
-
3
[트럼프 노믹스 2.0]“'칩스·IRA법' 폐지는 어려울 듯”…반도체·배터리 불확실성 여전해 투자 전략 기로
-
4
아우디, 내년 신차 4종 전면 교체…수입차 톱3 탈환 '시동'
-
5
중국산 에어프라이어, 데이터 수집 의혹에 '발칵'... “사람 대화 엿듣고 틱톡에 공유”
-
6
에코프로 "2030년 매출 32조원·영업이익률 12% 목표"
-
7
네이버, 3분기 영업이익 5253억원…전년比 38.2%↑
-
8
LG엔솔, 리비안에 4695 원통형 배터리 공급…계약 규모 8조원대
-
9
얇게 더 얇게…내년 갤S25 vs 아이폰17 슬림폰 맞대결
-
10
러-우 전쟁 불똥 튄 韓…친러 해킹그룹, 국내 타깃 공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