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행사]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교육 전문 취업포털 에듀잡(www.edujob.com)이 캐나다 웨스턴타운칼리지(WTC:Western Town College)가 운영하는 온라인 TESOL(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프로그램을 진행, 이를 무료로 이수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온라인 TESOL은 캐나다 현지 WTC의 ‘TESOL 디플로마 코스’와 동일한 과정으로 캐나다, 일본, 대만, 중국, 남미 등 세계 각국의 학생들과 함께 학습하고 공유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이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수강할 수 있어, TESOL 자격을 취득하고자 하는 현직 영어 강사나 영어 강사가 되고자 하는 학생 및 일반인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수준 높은 현지 교수진의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프레젠테이션) 강의로 구성 △국제협회 인증의 국제 영어교사 자격 취득 △WTC 교수 1 대 1 첨삭지도가 프로그램의 특징. 6개월 간의 온라인교육을 이수한 자에 한해 국제 영어교사 자격증 디플로마도 제공된다.

 WTC는 밴쿠버와 토론토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전문 사설 영어 교육기관으로 97년 오픈, 300명 이상의 졸업생과 재학생 100여명 등 캐나다 최대 규모의 TESOL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캐나다 온라인 TESOL 과정 무료 제공 이벤트는 6월 1∼21일, 6월 22∼7월 12일 총 두차례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개인회원일 경우 영어 관련 강사, 학원강사, 대학생, 일반인 등 영어교육 종사자이며 교육기관 회원의 경우 영어 관련 학원 원장 및 교육기관 인사담당자이다. 지원 자격은 TOFEL 530점, iBT 70점, TOEIC 700점 이상으로(공인된 영어 성적이 없는 경우 WTC 자체 시험 반영) 영어 및 교육 관련 전공자에 한한다. (교육기관 회원에 해당하는 학원 원장, 영어 교육기관 인사담당자는 타인에게 양도 가능)

 이벤트 참여 방법은 에듀잡 회원 가입 후 개인 회원의 경우 이력서를 등록, 교육기관 회원의 경우 영어강사 채용을 위한 채용정보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6월 27일(1차, 개인3명, 교육기관 2명), 7월 18일(2차, 개인 3명, 교육기관 2명)에 발표된다.

 기타 온라인 TESOL 프로그램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http://www.edujob.com/Event/WTC)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경기도 내 청년 실업 해소 프로그램인 ‘경기청년뉴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경기도가 사업에 참여할 구직자 모집에 나섰다. 경기도가 2007 경기청년뉴딜 4기 참여자 184명을 내달 2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경기청년뉴딜 사업은 경기도 내 거주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구직자 개인 별로 전담 컨설턴트를 배치해 구직자의 특성 및 적성을 파악하고 취업 적합 업종 분석과 그에 따른 전문교육 및 인턴 근무 지원 등을 통하여 필요한 능력을 향상시켜 자신에 맞는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종합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경기도는 뉴딜사업 참여자들에게 6주 밀착 상담기간에 30만원을 지급하는 것을 비롯, 전문교육 시 월 40만원, 인턴 근무 시 월 80만원의 수당을 최장 6개월까지 지원한다.

 이번 4기 모집 인원은 수원권역과 성남권역 각 28명, 안양권역 16명, 그 외 용인권역, 평택권역, 부천권역, 시흥권역 등 8개 권역은 각 14명씩이다.

 경기청년뉴딜 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만30세 미만(군필자는 만32세)의 경기도 거주 청년 구직자는 경기청년뉴딜 웹사이트(www.newdealjob.go.kr)의 ‘개인 참여 안내 내 청년뉴딜사업 참여 신청란’을 통해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2007년 여성 취업&창업박람회’가 오는 21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여성 인력의 사회 참여 의식 고취와 지위 향상, 자립 기반 구축을 위해 열리는 것으로 천안시가 주최하고 충남도 소상공인지원센터와 천안 여성인력개발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박람회장에는 창업관과 취업관, 우먼파워관, 이벤트관 등 모두 4개관이 마련되며 모두 50여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구인, 구직자 간의 만남의 장과 함께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다양한 창업 정보와 경영 성공사례 등을 제공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