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씽크(대표 홍준영 www.hethink.co.kr)는 부산의 대표적인 온라인 3D엔진 개발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개발 완료한 3D게임 엔진 ‘MOGE(3D Multi Player OnLine Game Engine)’를 기반으로 올 들어 다양한 분야에서 독특하고 이색적인 하이브리드 응용 콘텐츠를 선보여 업계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히씽크가 선보인 ‘3D사이버 모델하우스’는 사용자가 분신인 아바타를 사이버 실내 공간에 투입, 각종 가구 등 실내 장식품을 원하는 방식대로 배치해 볼 수 있는 말 그대로 사이버 모델하우스다. 또 관광도시 부산을 겨냥해 내놓은 ‘아쿠아온라인’의 경우 특정지역 유명상품이나 명소 등 지역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입체로 제공할 수 있다.
병원찾기부터 진료과목, 예약과 수납 등 진료를 위한 모든 부대 서비스를 온라인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메디컬 사이버투어’는 지난해 부산 해동병원에 첫 구축돼 병원 안내의 새 장을 열었다. 길안내부터 내부 시설 및 장비, 병원창구 업무 등 모든 서비스가 아바타를 통해 입체 가상 체험 형태로 제공된다. 유저는 3D입체 화면을 보며 원하는 진료과목과 담당 전문의를 찾고, 수술 및 입퇴원 절차를 확인해 예약과 수납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달들어 히씽크는 3D 기반의 ‘사이버대학 e러닝 강의실’ 플랫폼을 새로 선보였다. 이는 실제 강의실 현장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재생해 마치 오프라인 강의를 받는 것 같은 ‘차세대 원격 가상교육 플랫폼’이다. 조만간 온라인FPS 게임도 선보일 계획이다.
홍준영 사장은 “우리의 3D엔진은 저비용 고품질의 다작 응용콘텐츠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그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며 “원격 가상현실 세계의 풍부하고 접근성 높은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여 유저의 편익과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히씽크 대화형 3D 게임엔진 ‘MOEG’
히씽크가 내놓은 최고의 콘텐츠들은 모두 ‘3D MOGE(3D Multi Player OnLine Game Engine)’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엔진은 (가상 현실)세계에서 게임과 교육, 쇼핑, 그리고 다양한 비즈니스까지 사실감 넘치면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로 히씽크는 최근 정부지원 IT우수기술지원사업에 대화형3D 기반 원격강의실, 대화형3D 사이버투어 광고예약 솔루션 등을 제안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이 엔진은 아바타를 앞세워 가상현실 세계의 원할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차세대 웹2.0 시대의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교육, 네비게이션, 사이버투어, 관광·컨벤션, 호텔, 관공서, 학교, 복지시설, 금융, 쇼핑 등)에 관한 보다 풍부하고 접근성 높은 콘텐츠 개발이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8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9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10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