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 개봉하는 박해일, 박솔미 주연의 영화 ‘극락도 살인사건’이 만화로 출간된다.
영화제작사 MK픽처스는 만화전문 출판사 대원씨아이를 통해 만화 ‘극락도 살인사건’이 출간된다고 9일 밝혔다. 총 2권으로 제작되는 만화 ‘극락도 살인사건’은 16일께 제 1권이 먼저 출간되고 결말 부분이 담기는 제 2권은 약 두달 후 출간될 예정이다.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는 최근에만 ‘타짜’ ‘미녀는 괴로워’ 등이 상영,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는 등 일반적이지만 영화를 만화로 출간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다.
이같은 상황에서 MK픽처스의 영화들은 비교적 만화로 재탄생한 경우가 속속 나왔다. 지난해 개봉한 ‘아이스케키’와 ‘구미호 가족’ 등이 주인공들이다. 이 중 ‘아이스케키’는 10대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었다고 회사 측이 설명했다.
MK픽처스 관계자는 “부가판권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만화 구독층들이 좋아할 만한 스토리를 가진 영화를 만화로 출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시장을 창출해 보려는 영화사의 의지”라고 말했다.
한편 영화 ‘극락도 살인사건’은 고립된 섬에서 17명의 섬 주민 전원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사건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추리극이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
9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
10
상장폐지 회피 차단…한계기업 조기 퇴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