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의 불빛들이 거리를 물들이는 12월. 거리마다 울려퍼지는 크리스마스 캐롤은 연말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이런 겨울 분위기에 걸맞게 다양한 장르의 크리스마스 캐롤 앨범이 출시됐다.
컬투와 컬투패밀리의 ‘CultActually LovelyChristmas·사진’는 70명 남짓한 개그맨들이 참여해 화제가 된 앨범. 개그맨의 독특한 재치가 듣는 맛을 살린 코믹송뿐만 아니라 정통 크리스마스 캐롤이 골고루 조화를 이뤄 듣는 이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김미려가 부른 재즈풍의 ‘Christmas song’은 크리스마스 캐롤의 참맛을 느끼게 한다.
그룹 빅마마도 겨울을 맞아 두번째 크리스마스 캐롤 앨범을 준비했다. 빅마마는 ‘For the christmas’를 내고 수록곡 ‘겨울아이’로 크리스마스 시즌 활동에 들어간다.
세계 최고의 팝 재즈 아카펠라 밴드 ‘리얼그룹’도 크리스마스 앨범을 출시했다. 리얼그룹은 오는 17일 예술의전당 콘서트 홀에서 열리는 공연을 기념해 한국에서만 발매되는 앨범을 제작했다.
이수운기자@전자신문, pero@
IT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스마트폰 폼팩터 다시 진화…삼성, 내년 두 번 접는 폴더블폰 출시
-
8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9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