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e스포츠의 국제화를 위한 장이 마련된다. 한국e스포츠협회와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공동으로 국내외 정부 및 유관단체, e스포츠 주관사, 미디어 등 실질적으로 세계 e스포츠의 전 주체들이 참여하는 ‘국제 e스포츠 심포지움 2006’ 행사를 오는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 등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에는 한국의 문화관광부를 비롯하여 독일, 싱가포르, 영국, 일본, 중국, 프랑스, 호주 등 주요국 정부 관계자들과 ESL, ESWC, GGL, WCG, WEG, WSVG 등 전세계의 국제 e스포츠 대회 주최사, 그리고 미국의 뉴스코퍼레이션을 비롯한 세계적인 미디어 등이 참가해 세계 e스포츠 산업에 대해 각국의 현황과 정보를 교환할 것으로 보인다.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신배)는 2006년 하반기 공인종목을 선정한다고 발표했다.
2006년 하반기 공인종목 선정은 각 게임개발사 및 유통사, 유관 단체 등을 통해 추천 및 접수된 게임은 등록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 선정여부가 결정되고 그 결과는 협회 홈페이지 및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하게 되며 공인종목으로 선정된 회사에도 개별 통보된다. 이번 하반기에는 현대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 중인 ‘CT 레이서’ 등이 신청의사를 밝히는 등 레이싱, 스포츠, FPS 장르의 유명 게임들의 신청이 예상되고 있다. 신청기간은 9월 22일까지이며 우편 및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소집되는 등록위원회에서는 현재 협회에 등록된 공인종목의 공인 유지 자격과 시범종목의 유효기간 등에 대한 논의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김명근기자 dionys@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2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3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4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5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8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9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