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국제광산업전시회]중소기업-코셋

고출력 고정밀 레이저모듈 전문업체 코셋(대표 임성은 http://www.coset.com)은 주력제품인 광증폭기용 980㎚ 펌프 레이저(Pump Laser)와 새로 개발한 산업용 제품인 1064㎚ 시드 레이저(seed laser)를 전시한다. 또 915㎚ 펌프 레이저, 광중계기용 냉각(cooled) 분포궤환형 레이저다이오드(DFB-LD), 반도체 증폭기(SOA)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산업용 시장의 높은 성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TO-220 타입의 915㎚ 펌프 레이저를 출력 6W급까지 개발, 높은 효율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는 물론 유럽·일본 등에 공급을 시작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는 10W급까지 개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냉각 DFB-LD는 광 모듈의 제조공정을 단순화하는 데 기여하고 고온과 저온에서도 안정적인 광 모듈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급 모바일 통화품질을 유지하고 중계기 유지보수 비용도 크게 줄여 향후 아날로그 광중계기용 LD의 표준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지난 99년 설립된 이 회사는 2003년 처음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뒤 급성장을 거듭해 올해는 50억원 정도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임성은 사장은 “최근 제품 신뢰도와 공정환경을 크게 개선한 이후 미국과 일본의 메이저 바이어의 방문 및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내년에는 3∼4배의 성장을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

사진: 코셋이 출품한 광 중계기용 냉각 분포궤환형 레이저 다이오드(LD).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