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이를 우리나라의 수출경쟁력 강화로 연결하기 위한 ‘국가브랜드관리본부’가 KOTRA내에 설치됐다.
산자부는 28일 염곡동 KOTRA 사옥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브랜드관리본부’ 현판식을 갖고 ‘코리아 프리미엄(Korea Premium)’ 국가브랜드 전략의 구체적인 실행에 들어갔다.
국가브랜드관리본부는 첫번째 사업으로 국가브랜드 맵 작성에 착수, 주요 시장에서 한국의 국가 브랜드 현주소를 파악해 수출기업이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방침이다.
특히 단순 국가 이미지 차원이 아닌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산업별·상품별 등 보다 구체화된 조사를 진행키로 했으며 이를 위해 기업과 학계 및 컨설팅 업체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국가브랜드 관리본부 운영을 총괄하는 정준석 산자부 무역투자정책본부장은 “국가브랜드 관리본부를 통해 관련 부처와 기관의 역량을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KOTRA 본부와 해외무역관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한국의 국가브랜드를 프리미엄 브랜드로 수립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인혜기자@전자신문, ihcho@
과학 많이 본 뉴스
-
1
한화손보·한화생명, 차바이오텍에 1000억 투자 단행
-
2
약과 디지털의 만남…'디지털 치료제 2.0' 시대 개막
-
3
올해 나노·소재 R&D에 2754억원 투자…글로벌 수준 원천기술 확보
-
4
[人사이트]신현경 아크릴 부대표 “병원이 반복해서 쓰는 AI가 살아남는다”
-
5
가장 빨리 늙는 대한민국…국가 첫 초고령자 1000명 코호트 구축
-
6
[김주한 교수의 정보의료·디지털 사피엔스]전사적 AX와 데이터 프라이버시:AI의 경계를 설계하라
-
7
디앤디파마텍, JPM서 MASH 치료제 기술이전 논의…글로벌 BD 속도
-
8
멀츠 에스테틱스, 필러 '벨로테로' APAC 모델로 송혜교 발탁
-
9
대원헬스, 눈 피로·노화 동시 케어 '아스타루지' 출시
-
10
“연료전지 전극 출력·안정성 동시 개선”…GIST, 새로운 MEA 구조 개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