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오펄스(대표 왕성호 http://www.radiopulse.co.kr )는 지그비 단일 칩 ‘MG2400-F48·사진’과 지그비 스택 소프트웨어 ‘지펄스’가 IEEE 802.15.4 인증과 지그비 국제 인증(ZCP) 등 국제 지그비 표준기구의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칩과 소프트웨어 통합인증을 획득한 것은 레이디오펄스가 처음이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레이디오펄스의 지그비 제품이 시장에서 더욱 빨리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레이디오펄스의 MG2400-F48은 지난 3월 지그비 단일 칩으로는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칩으로, 지그비와 IEEE 802.15.4 기반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지펄스는 지그비 표준을 지원하는 스택 소프트웨어로 레이디오펄스가 개발해 2년여에 걸친 호환성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다.
지그비 기술은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홈 네트워크, 원격검침 등 무선 제어 기술이 활용되는 분야에 적용되는 국제 표준 기술이다. 무선 제어 시장 확대에 따라 레이디오펄스는 국내는 물론 중국과 미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싱가포르 등 해외 각국에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에 따라 레이디오펄스는 세계시장에서 신뢰성을 증명할 수 있게 됐다.
왕성호 사장은 “현재 국내 많은 업체에서 자사의 칩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응용 제품이 개발되고 있으며 올 하반기부터는 지그비 응용 제품 양산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왕 사장은 “이번 통합인증에 이어 이후에는 지그비를 포함한 근거리 무선통신 응용분야에 특화된 칩과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며 “근거리 무선통신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
전자 많이 본 뉴스
-
1
신세계그룹, 계열 분리 공식화…정유경 ㈜신세계 회장 승진
-
2
산업부 “체코 반독점당국 원전계약 일시보류, 진정 절차일 뿐”
-
3
삼성전자, 'HBM4·2나노'에 승부수
-
4
프랜차이즈 이중가격제 '확산'…SPC 배스킨라빈스도 검토
-
5
삼성전자, 3분기 반도체 영업익 3.9조원…전사 매출은 분기 최대치
-
6
얇게 더 얇게…내년 갤S25 vs 아이폰17 슬림폰 맞대결
-
7
SK하이닉스 'HBM 독립사업부' 만드나
-
8
2026년도 국가 R&D 예산안 연내 준비
-
9
한국공학대, 세계 최초 다이아몬드 트랜지스터 개발 성공
-
10
티맵 '어디갈까', 출시 한 달 사용자 500만 돌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