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2006 여성IT인력 취업박람회 개최

 정보통신부는 한국IT여성기업인협회(KIBWA·회장 박덕희),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김기태)와 함께 1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06 여성IT인력 취업 박람회’를 삼성동 코엑스 콘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형 기술인 전자태그(RFID)의 보급과 적용이 산업 전반에 확산됨에 따라 여성IT인력과 RFID분야 유망 기업과의 만남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일자리를, RFID분야의 유망 기업에게는 우수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울·미네르바 등 25개 RFID 전문기업과 2500여명의 취업희망자가 참가하게 되며, 1대 1 면접, 1대 1 컨설팅 이외에도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커리어 컨설팅, 직무적성검사, RFID 체험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동시에 진행되는 콘퍼런스에서는 국내외 RFID 시장 및 동향 소개, RFID 인력현황 및 채용경향 분석, RFID 우수 기업 채용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기업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공개 모의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별도의 절차 없이 이력서와 자격증, 필기도구 등을 지참해 행사장에 방문하면 된다.

박승정기자@전자신문, sjpark@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