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취업행사]

 ◆ 구인구직 정보 동영상으로 제공

 채용기회는 정보력에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하다. 이에 기업정보 및 구직정보를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마련돼 구직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 리크루팅업체 잡코리아(http://www.jobkorea.co.kr)는 멀티미디어 시대를 맞아 1000여개 기업회원의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서비스하는 ‘동영상 채용관’을 오픈했다.

 ‘동영상 채용관’(http://www.jobkorea.co.kr/List_Gi/GI_onair.asp)에서는 업종별 기업의 동영상 회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명(색인)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관심기업의 동영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등록·제작된 동영상은 잡코리아 채용공고 등록 시 기업정보로 활용되며, 동영상 채용관에 동시 노출된다.

 아울러 잡코리아는 인재 채용 및 회사 홍보에 필요한 동영상을 기업에 무료로 제작해주는 서비스도 함께 진행중이다. 이는 온라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정보를 구직자에게 좀더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으로 동영상 홍보물을 통해 우수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영상 기업정보는 구직자에게 기업 이미지를 전달함으로써 채용기업의 인지도 향상뿐만 아니라 기업의 대외적인 홍보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동영상은 기본적으로 기업소개(기업건물·사무공간·복리시설 등)와 인터뷰(CEO 인사말·인재상·인재제도·기업문화·인재육성제도·복리후생 등) 부분으로 구성되며 분량은 3분 정도로 제작된다. 기존의 준비된 동영상 파일도 등록 가능하다.

 2006년도 상반기에 진행되는 ‘무료 동영상제작 서비스’는 잡코리아 기업회원 중(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신청) 2006년에 채용계획이 있는, 주소지가 서울인 기업에 한하며 촬영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접수는 서비스 페이지(http://www.jobkorea.co.kr/event/co_onair/main.asp)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다.

 

 ◆ 인천시청, 2006년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청 여성복지관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을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2006년 창업스쿨’은 취업난 속에서 창업을 희망하지만 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준비된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성공률을 제고시키기 위해 준비된 것으로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대상은 인천지역 거주 만 18세 이상의 창업을 희망하는 자로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내용은 창업성공전략·창업절차·현장체험교육·창업지원제도 등 유익한 정보제공과 현장체험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6개 분야(떡제조/세탁·청소대행/화원/보석/음식서비스/제과·제빵)로 모집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직접방문 접수해야 한다.

 기타 관련 사항은 인천광영시 여성복지관 직업안정팀(031-435-1446∼7)으로 문의하면 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