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코리아, 라디오 수신 기능 포함 블루투스 칩 출시

  CSR코리아(대표 김외봉)는 블루투스 칩 하나로 라디오 수신까지 할 수 있는 ‘블루코어5-FM’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블루코어5-FM은 다른 아날로그 부품 없이 이 칩 하나로 FM라디오를 수신할 수 있으며, 기존 방송 수신기보다 크기와 전력소비를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CSR는 낮은 중간주파수(IF) 수신기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간섭억제기능이 있는 디지털신호처리칩 기반 검파기를 채택해 FM과 블루투스 무선 간 충돌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블루투스 칩으로 블루투스 이외의 다른 무선 전파 수신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이 제품이 처음이며, CSR는 향후 무선랜과 초광대역무선통신(UWB)까지 지원하는 칩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통신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CSR는 블루투스와 FM 수신기능이 통합된 이 칩에 와이파이 부분까지 통합한 칩을 올 연말께 소개할 예정이며, 내년 말에는 UWB까지도 통합한 칩을 내놓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태규 부사장은 “다양한 무선 통신 규격을 하나로 통합해 지원하는 칩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이번 FM 수신기능을 통합한 블루투스 칩은 블루투스 이외에 다른 무선 전파 수신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첫번째 제품”이라고 말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