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http://www.hp.com/kr)는 선진 ITSM 관리사상을 정립한 대표적 ITSM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다.
한국HP는 본사 차원에서 ITSM 초창기 역사부터 지금까지 함께해온 가장 오래된 ITSM의 최대 후원사로 평가받고 있다. 1980년대 중반 영국CCTA(이후 OGC로 변경)의 IT관리 베스트프랙티스 집대성 작업부터 동참하여, IT운영관리 노하우를 모두 제공했으며, IT관리지침서인 ITIL 내용에 큰 공헌을 해왔다. 국내서도 2003년11월 한국HP ITSM심포지엄에서 itSMF 조직발족을 공론화 하고, 한국IT서비스관리포럼 발족을 주도했다.
한국HP의 ITSM은 ITSM 구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궁극적으로 IT 리소스들을 표준화·모듈화·가상화를 통한 서비스화를 이루어 통제된 관리시스템을 통해 비즈니스 관점에서의 IT서비스를 제공하는 HP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daptive Enterprise)전략과 연계돼 있다.
한국HP는 비즈니스와 IT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즉 비즈니스 성과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고 이에 따른 IT서비스의 수요를 적응적으로 제공한다. 실시간 기업을 구현하는 적응형 컴퓨팅전략을 구현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한 IT거버넌스,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EA), IT시스템관리·통제 등의 다양한 컨설팅, 솔루션, 서비스 제품들을 업계에 제공하고 있다.
한국HP는 국내 ITSM시장의 형성과 한국적인 ITSM 구축기술 확보, 컨설팅사업, 교육서비스, 기술지원서비스, IT아웃소싱(ITO)사업, ITSM 소프트웨어 사업 등의 다방면에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컨설팅, 소프트웨어, 교육, 지원서비스, IT아웃소싱 등의 ‘원스톱 토털 ITSM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을 가장 큰 장점으로 부각시키고 있다.
한국HP는 지난해 국내에서 ITSM 선두 업체로 위상을 잡았다고 판단, 올해는 산업별 준거사이트를 구축해 △ITSM 전문체널사 구축 △itSMF 활동을 통한 ITIL사상 전파에 주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자사 ITSM을 업계 표준으로 만든다는 목표를 세우고 ITSM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ITSM 협력사 확대 △파트너 기술역량 강화 △ISV들과의 협력을 통한 부가 솔루션 개발 모색 △영업과 마케팅적인 활동 강화 △ITSM의 실체적인 구축사례를 활용한 확산영업 등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국HP는 특히 외부 공공단체와 협력강화를 통한 국내 표준으로서의 ITIL시장 확대(NCA, itSMF, BSI, 감리단체)와 산업별 성공사례 확보에 주력하기로 했다. 또한 시스템관리업체 공략 및 협력사업 개발, 패치(Patch)관리 및 OS관리, 애플리케이션 분배관리, 통합계정관리 등의 신규 관리기술 시장 확대 등에 나설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2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3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4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5
마이크론 공략 통했다…펨트론, 모듈 검사기 공급
-
6
트럼프, 푸틴과 만남 “매우 곧”..EU 보복관세 계획엔 “그들만 다칠 뿐”
-
7
“브로드컴, 인텔 반도체 설계 사업 인수 검토”
-
8
머스크, 챗GPT 대항마 '그록3' 17일 첫선
-
9
천안시, 총 인구수 70만 달성 코앞…작년 7000여명 증가 5년 만에 최대 유입
-
10
속보국가기간 전력망 확충 특별법, 여야 합의로 산자위 소위서 가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