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몬스터닷컴, 잡코리아 인수

미국 취업사이트인 몬스터닷컴이 국내 최대 취업포털인 잡코리아 인수를 통해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몬스터닷컴(http://www.monster.com)의 모 회사인 몬스터월드와이드이 잡코리아(대표 김화수 http://www.jobkorea.co.kr)의 지분을 전량 인수했다. 인수가격은 9956만 달러(한화 1000억원 가량)다.

 잡코리아는 최대 주주인 권성문 KTB네트워크 사장이 65.5%의 지분을, 김화수 잡코리아 사장이 11.75%의 지분을 각각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들은 이번 매각을 통해 상당한 차익을 거뒀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몬스터월드와이드는 중국·인도 등에 이어 한국에 진출함으로써 세계적인 취업포털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게 됐으며, 잡코리아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으며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967년 설립된 몬스터월드와이드는 현재 전세계 27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1994년 취업포털 몬스터닷컴을 설립, 23개국에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잡코리아는 국내 온라인 채용 서비스 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기업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취업포털로서 지난해 107억원의 매출액과 24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