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역 대학 간 산학 협력과 교류를 촉진할 산학협력단장협의회가 출범했다.
전남대·조선대·광주대·호남대·동신대·목포대·순천대 등 광주·전남지역 15개 산학협력단은 최근 ‘광주·전남지역 대학 산학협력단장협의회(회장 박길문 조선대 산학협력단장)’를 구성하고 향후 산학협력단 운영에 공동 대처하고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협의회는 △산학협력에 관한 정책 건의 △산학협력에 관한 정보 교환 △산학협력 사업비 지원기관 설명회 개최 △산학협력에 관한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산학협력을 촉진할 방침이다. 또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인력과 기술을 개발하고 보급·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초대회장으로는 박길문 조선대 산학협력단장이 선출됐다.
광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
과학 많이 본 뉴스
-
1
AI 3대 강국 도약 목표…5년간 R&D 200조 투자
-
2
PBS 폐지 안착 속도…출연연 인건비 전액 지원·신규수탁 제한
-
3
간 망친다고 '공복 커피' 피했는데…진짜 간 망치는 습관은 따로 있었다
-
4
“비행기값 뽑고도 남아”…'7만원 스시자로' 일본 가면 가방 가득 숨겨온다
-
5
[뉴스줌인]건보 수가 '지역·난도' 중심으로…검사 과보상↓ 지역·필수의료↑
-
6
달걀은 당연히 '이 곳'에?…냉장고 문에 보관하면 안되는 이유
-
7
지역·필수의료에 연 3.6조원 투입…사상 최대 수가구조 개편
-
8
[바이오 USA]달아오른 AI 신약개발 기대감…K바이오 존재감 커졌다
-
9
삼성바이오 노조, 삼성 초기업노조 탈퇴
-
10
오태석 우주청장 “누리호 5차 9월 발사 예정…제2우주센터 10월 후보지 선정”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