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동향]기업 `경력 3년차` 채용 가장 선호

 채용시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원자들의 경력 연차는 3년인 것으로 나타났다.

 헤드헌팅 전문 포털 HR파트너스(http://www.hrpartners.co.kr)가 자사 사이트에 등록된 채용공고를 분석한 결과, 지난 하반기 대비 올 상반기 경력직 채용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 올 상반기 기업들의 경력직 채용비율은 82.4%(전체 18만1640건 중 14만9731건)로 지난 하반기 79.0%(전체 10만484건 중 7만9097건)에 비해 3.4%P 증가했다. 반면 신입직 채용비율은 17.6%로 지난 하반기 21.0%에 비해 오히려 3.4%P 감소한 것으로 집계돼 기업들의 경력직 채용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기업이 채용하려는 경력직 지원자의 연차는 지난해 하반기의 경우 2년차 경력자를 채용하는 공고가 22.7%로 가장 높았던 반면, 올 상반기에는 3년차 경력자를 채용하는 기업이 26.2%로 가장 많았다. 특히 기업들이 선호하는 경력 연차별 채용 증가율도 경력 3년차가 지난해에 비해 4.5%P 증가해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경력 2년차 1.0%P, 경력 4년차 0.2%P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경력이 4∼5년인 높은 경력의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도 지난해에 비해 0.2%P 정도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 동부정보기술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컨설팅, PM, 분석·설계·개발, DBA 및 SE, IT기획, IT 영업이며 컨설팅 부문 지원자격은 건설, 물류, IT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CM, 3PL 관련 경험자를 모집하고 있다. 각 부문 경력 3년에서 8년 이상의 유경험자 및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대기업 근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비오이하이디스테크놀로지는 오는 15일까지 2005년 하반기 경력사원으로 TFT LCD 분야의 새로운 역사를 개척할 열정 있는 인재를 모집한다. 연구개발(제품개발·제품기술·기술개발·개발기획), 생산·기술, 영업·마케팅, 구매 부문에서 OO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해당분야 경력 2년 이상인 자, 동종업계 경력자, 영어, 중국어 회화 가능자를 우대하며 중국 유학 및 현지 경험자를 특별 우대한다. 텐티움에서도 오는 16일까지 기획 마케팅부서 경력직 사원을 모집한다. 기획마케팅 책임자급으로는 연령제한은 없으나 관련업종에서 7년 이상의 경력자와 영어능통자를 우대한다. 또 홈페이지 총괄기획 및 관리 유경험자, 광고 및 홍보관련 기획 유경험자, 각종 마케팅 기획 및 행사진행 유경험자를 채용하며 각 분야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