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개인 사진첩 `포토로그`서비스

 NHN(대표 김범수)의 검색포털 네이버(http://www.naver.com)가 15일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에서 자신의 사진만을 따로 모아 관리 할 수 있는 개인 사진첩 서비스 ‘포토로그’를 선보였다.

 ‘포토로그’ 서비스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포토로그’ 메뉴를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여러 파일 동시 업로드, 슬라이드쇼 보기 등 사진을 등록하고 감상하는 데 꼭 필요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 액자, 말풍선 넣기, 서명 추가, 색 자동 보정 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포토편집기를 제공해 블로그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개인의 사진을 관리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새 덧글은 물론 최근 포스트에 대한 알림 기능과 내가 덧글을 남긴 다른 블로거의 ‘포로로그’ 목록을 따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블로그 사용자들 간의 보다 활발한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이람 네이버 커뮤니티팀장은 “네이버 블로그는 ‘포토로그’ 서비스로 개인의 이미지 편집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며 “앞으로도 개인화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내달중 모자이크 처리, 이미지 합성 등의 더욱 다양한 편집 툴들을 추가해 ‘포토로그’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