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아티산콤포넌트사 9억1300만달러에 인수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ARM·아티산 현황

 영국 반도체 업체인 ARM사가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밸리에 위치한 전기소자 부품 디자인 업체인 아티산 콤포넌트(Artisan Components)사를 9억1300만 달러에 인수키로 했다고 아시안월스트리트저널이 24일 보도했다.

1990년 설립된 ARM은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휴대폰의 80%에 자사 칩을 공급하고 있다. 아시안월스트리트저널은 비록 ARM이 기술 산업계에서는 이름이 크게 알려진 기업은 아니지만 휴대폰과 디지털카메라, 음악 재생기와 같은 휴대용 디지털장치 시장에서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TI를 비롯, 인텔과 다른 반도체 업체들의 제품들에 이 회사의 디자인이 핵심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등 칩 디자인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이 신문은 소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ARM은 자사 기술영역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RM에 인수된 아티산은 표준 셀 라이브러리와 임베디드 메모리, 입출력 셀, 아날로그 기능과 고속의 인터페이스 IP 개발업체이다. 아티산은 2004년 6월 30일 현재 이전 12개월간 8290만달러 매출과 1730만달러 세후 수익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와 관련 ARM사의 워런 이스트 사장은 “아티산의 인수를 통해 우리의 토탈IP 공급량의 확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규태기자@전자신문, ktle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