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IP/TV 솔루션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김윤 http://www.cisco.com/kr)는 인터넷전화(VoIP), 스토리지, 보안 및 가상 방화벽, 콘텐츠 네트워크(CN) 등의 솔루션을 선보인다.
시스코 IP/TV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에서 고품질의 비디오 통신을 제공하며, 라이브 비디오, 예약 비디오, VOD, 프레젠테이션, 다양한 비디오 관리 기능 등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특히 IP 멀티캐스트 기술을 통합하여 시청자 규모에 관계 없이 네트워크를 통해 하나의 스트림을 전송하고 품질을 세부적으로 모니터링해 이벤트 중 모든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교육, 기업 통신, 비즈니스 TV 및 원격 학습을 비롯하여 엔터프라이즈 통신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CN 솔루션은 최근 국가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EBS 인터넷 수능 강의 시스템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공급된 제품으로, 전국적으로 산개되어 있는 10만명의 수험생들에게 300kbps급의 VOD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때 발생하는 최대 30Gbps의 트래픽을 분산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 솔루션인 NAC(Network Admission Control)은 다양한 패턴의 DoS 바이러스 감염과 대량의 네트워크 및 시스템 자원의 고갈에 대한 적절한 보안 정책 적용을 신속하게 수행하는 솔루션이다. NAC은 엔드포인트에 설치된 시스코의 CTA(Cisco Trust Agent), CSA(Cisco Security Agent) 소프트웨어가 안전한 인증을 통해 다양한 시스코의 안티 바이러스 폴리시 서버로부터 해당 공격에 대한 대응 폴리시를 제공받고, 이에 대한 필터링 기준을 엔드포인트 및 시스코 네트워크 장비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가상 방화벽은 하나의 고속 방화벽 시스템을 최대 100개까지의 가상적인 방화벽으로 만들어 가입자들에게 각각 서로 다른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게 해준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
[라드웨어코리아]디펜스 프로
라드웨어코리아(대표 정윤연 http://www.radware.com)는 업계 최고 속도의 스위치 기반 침입방지시스템(IPS) ‘디펜스 프로’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웜, 바이러스, 악의적인 침입 그리고 서비스거부(DoS) 등의 공격을 업계 최초로 3기가비트의 속도로 구현했다. 다계층 레이어 애플리케이션 방어를 위해 한 층 빨라지고 한 발 앞선 지능형 보안 기능을 제공, 유해 트래픽의 공격을 실시간으로 격리·차단·방어한다.
주문형반도체(ASIC) 기반의 가속기인 스트링매치 엔진을 장착한 이 제품은 유해 트래픽 필터링을 최고 10배까지 가속화해 웜 바이러스, 트로이 바이러스를 빠른 속도로 차단하며 DoS, 분산서비스거부(DDoS) 및 동기화(SYN) 공격 등의 트래픽 패턴도 분석, 네트워크 침입과 공격을 사전에 차단한다.
인라인으로 배치된 이 제품은 패킷의 크기와 무관하게 실시간으로 1300개 이상의 ‘라드웨어 시큐리티 데이터베이스’의 악성 공격 시그니처와 대조하는 작업을 통해 각각의 패킷마다 정밀한 검사를 실시한다. 알려지지 않은 공격은 프로토콜 변칙 검사를 이용, 이상 현상을 실시간으로 인식해 DoS/DDoS와 SYN 같은 악의적인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차단한다.
10기가비트 포트, 7기가비트 포트 그리고 16개의 패스트 이더넷 포트로 구성됐으며, 애플리케이션 안팎의 보안을 위한 단 하나의 장치로 다수 네트워크를 정밀하게 검사할 수 있다.
특히 디펜스 프로 고객들을 바이러스나 웜 같은 악의적인 공격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있도록 ‘공격 필터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기 관리를 위한 하루 24시간 보안 운영 센터(SOC) 스케닝, 공격 필터의 일주일 단위 정기적 자동 업데이트, 주중 긴급 상황 발생시 홈페이지를 통한 신속한 대응, 특정 기업을 겨냥한 개별 공격에 대한 맞춤 필터값 제공 등의 서비스가 포함됐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
[노텔네트웍스코리아]BCM
노텔네트웍스코리아(대표 정수진 http://www.nortelnetworks.com)는 SEK2004에 참가, 최근 업계의 이슈가 되고 있는 석세션1000,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매니저(BCM) 및 메리디안1 등 인터넷전화(VoIP) 제품군 및 L7스위치 알테온 애플리케이션 스위치(AAS)2424 등을 전시하고, 직접 시연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석세션1000은 기존의 PBX 인프라 대신 데이터 네트워크에서 음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VoIP를 구축하는 데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모든 QoS를 지원하는 IP 데이터 네트워크에서 음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제품은 메리디안1 플랫폼과 관련된 450개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IP PBX다.
메리디안1 플랫폼은 협업 및 비즈니스 생산성 애플리케이션과 완벽하게 통합되는 전범위의 IP 음성 통신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점진적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BCM은 대기업의 지사망 연결 또는 중소기업 본사를 위한 단독형 통신 솔루션으로 유연성을 바탕으로 전화, 음성 메일, 콘택트센터, IVR, CTI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 향상을 위한 VPN기능을 중앙 집중식 구성 및 관리를 통해 제공하며 하이브리드 환경을 수용하므로 점진적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IP 텔레포니 관련 최대 160개의 디지털 스테이션, 또는 디지털과 IP 폰이 혼용될 경우 최대 200개의 스테이션을 지원한다.
AAS 2424는 L4∼7의 광범위한 성능을 제공하며 VoIP, 무선, 웹서비스,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등 조건이 까다로운 분야의 네트워크를 최적화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췄다. 스위치 기반의 고성능 장비인 이 제품은 타사 장비와 달리 패킷 필터링과 같은 복잡한 L7 기능을 구현하면서도 네트워크 성능은 저하시키지 않는다. KT는 물론 LG그룹 전체 네트워크, 수협에 등에 공급됐다. 패스트 이더넷 및 기가비트 연결은 물론, 최대 200만개의 병행 세션 지원 등 기능을 제공하며 세션 손실 없이 초당 5만1000개 이상의 세션을 지원한다. 어떤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에서나 트래픽을 관리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된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
[파이오링크]핑크박스 4000
파이오링크(대표 문홍주 http://www.piolink.com)는 L4∼7스위치 ‘핑크박스 4000’을 출품한다.
핑크박스4000은 업계 최고의 44기가비트의 백 플레인 스위칭 기능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보안 및 트래픽 관리 제품으로 바이러스 필터링과 같은 복잡한 L7 기능을 구현하면서도 네트워크 성능은 저하시키지 않아 최근 많은 대학 및 기업, 공공기관에 공급되고 있다.
이 제품은 단일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부하분산 기능을 동시에 제공해 기존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간소하게 만들어 관리의 편리성을 극대화해주며, 비용을 절감해 준다. 또한, 네트워크 계층의 최상위인 애플리케이션 계층까지 전 단계를 지능적으로 관리, 지원해 고객에게 완벽한 무정지 무장애의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또 이 제품은 L7수준의 패킷 필터링 기능을 통해, TCP Syn flooding, DoS(Denial of Service,서비스 거부), DDoS, 웜 바이러스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또한, 최근 보안 기능을 한층 강화해 각종 공격 패턴 차단 능력에서 업계 최고의 수준을 갖추게 됐으며, 각종 사이버 공격에 대한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강화돼 신종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이메일 바이러스 공격을 차단 기능을 유일하게 제공함으로써 각광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핑크박스 시리즈는 정보통신부, 행정자치부, 경찰청, 한국도로공사,국무조정실, 근로복지공단, 맥스무비, 메트라이프, 아남반도체, 옥션, 동부산대학, KT 파워텔 등 500여개의 다양한 분야에 공급되어 활용되고 있다.
특히, 대부분 외국 업체들이 주도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업체로는 드물게 확실한 시장 리더중 하나로 자리잡은 기업의 제품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유통전문업체]
SEK2004 네트워크관에는 최근 각광을 받으며 시장에서 급속히 시장을 확산하고 있는 제품들이 대거 출시됐다.
특히 다양한 해외 기업들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회사들이 가격과 성능면에서 월등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유통 전문 회사들의 선보이는 제품들은 일반 소비자들이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이라는 점에서 관람객들의 가장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에이티케이>
93년 설립된 에이티케이(대표 김용대, 이재호 http://www.atk.co.kr)는 네트워크 관련 시장에서 현재까지 꾸준히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ATEN, Repotec, D-link, I-Zeinc, I-nextec의 한국 총판이며 APC, 인텔, 쓰리콤, 시스코, 프록심 등 VAR 및 골드파트너로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런 다양한 회사들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ATEN는 KVM스위치뿐만 아니라 스위치 박스, 비디오 분배기, 컨버터, 네트워크관련 장비, IEEE1394장비 등 100가지 이상의 데이터교환장비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끌 전망이다.
<라이트컴>
라이트컴(대표 지희일 http://www.lightcom.co.kr)은 USB, 모니터, RGB 케이블 등 컴퓨터관련 모든 케이블 및 기타 통신 관련 다종 케이블과 네트워크 관련 장비 및 컴퓨터 주변기기를 수입, 생산하고 있다.
해피 마인드(HAPPY MIND)라는 유통 브랜드로 잘 알려진 이 회사는 이번 전시회에 KVM스위치 ‘LC-KVM108’, 54Mbps 무선 라우터 ‘WBR-3400TX’, IP 웹 카메라 ‘FCS-1010’, 그랜드 핸드 뷰 엔코더, TV 엔코더 ‘LC-1024E’ 등을 출품한다.
이 회사는 특히 생산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므로 확실한 AS 및 기술 보조가 강점이다.
<강원전자>
지난 93년 5월에 설립돼 현재 4개의 오프라인매장과 온라인쇼핑몰(http://www.kwshop.co.kr)을 운영하고 있는 강원전자는 에이전트 계약을 통해 제품을 국내에 공급중인 아수스(ASUS)와 기가바이트(GIGABYTE)의 무선 네트워크 제품을 갖고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다.
기가바이트 제품은 유무선 IP 공유기를 비롯해 무선 엑세스 포인트 제품과 IEEE802.11b/g 호환하는 무선 랜카드(PCI, PCMCIA)와 IEEE802.11b USB 무선랜카드(플래쉬 메모리 겸용)를 선보인다. 아수스 제품도 유무선 IP공유기를 포함해 무선 엑세스 포인트 제품과 IEEE802.11b/g 호환하는 무선 랜카드 동시 출품한다.
<유니와이드>
국산 서버 업체인 유니와이드테크놀로지(대표 김근범 http://www.uniwide.co.kr)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텔 및 ADM 기반 서버, 스토리지 등을 선보인다.
유니와이드의 서버는 대용량의 저장시스템을 갖춰야만 하는 공공기관, 일반기업, 게임 및 포털 업체 등으로 광범위하게 확장되고 있으며 특히 생명공학, 디지털 렌더링, 고속연산, 지질 및 기상분석 등 하이 퍼포먼스 컴퓨팅 사업에도 각광을 받고 있다. 유니와이드는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64비트 서버 시스템을 보강하고 인피니밴드 및 10기가 인터페이스 코어가 탑재된 최첨단 서버시스템을 출시하는 등 지속적이 제품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올해를 스토리지 사업 재건의 해로 삼아 최근 출시한 2G 파이버채널(FC) 기반의 ‘FR3016’을 비롯해 시리얼ATA 방식의 ‘AR2012’, ‘AR3016’ 등을 주력 제품으로 영업을 벌일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