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베트남 전자정부 사업 협약 조인식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원장 이주헌)은 29일 ‘베트남 전자정부를 위한 전략 및 로드맵 프로젝트’의 착수보고회의를 개최하고, 프로젝트를 공동수행할 베트남 NIPTS(National Institute of Post and Telematics Strategy)와 정식 협약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프로젝트는 베트남의 전자정부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2008년까지 주요 사업과 단계별 추진과정을 포괄하는 로드맵을 작성하는데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프로젝트에는 KISDI와 함께 삼성SDS, LG CNS, 현대정보기술 등 국내 SI업체도 함께 참여한다.

이날 조인식에는 NIPTS의 쩐 민 띠엔(Tran Minh Tien) 원장, 정보통신부처인 MPT(Ministry of Posts and Telematics)의 웅우이엔 타인 하이(Nguyen Thanh Hai) 국장 등 베트남측 인사와 이병헌 삼성SDS 상무, 윤경원 LG CNS 상무, 조영천 현대정보기술 상무 등 SI업체 3사가 참석했다.

이주헌 원장은 “우리나라 전자정부를 홍보하고 동아시아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SI업체들의 해외 시장 개척을 지원하는 성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프로젝트는 이날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오는 5월 31일경 완성되고 베트남 하노이에서 완성 최종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용석기자 ys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