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교통데이터베이스(DB)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시는 각종 교통관련 자료를 한 곳에 모아 인터넷으로 제공하고 이 데이터를 교통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교통DB 관리시스템 2차연도 구축’ 사업을 마무리짓고 본격 운영에 들어가기로 했다.
이번에 구축된 ‘교통DB 관리시스템’은 지난 2002년 1차사업 당시 각종 문헌자료와 교통조사 자료를 추가로 수집, 조사해 업데이트했고 교통량분석시스템, 대중교통분석시스템, 주차시설관리시스템 등 전문가와 교통부서에서 활용하는 응용분석 시스템을 부가했다.
부산시 측은 특히 이번에 구축된 교통DB관리시스템은 지금까지 여러 기관에서 관리되던 자료들을 체계적으로 수집해 한 곳에 모아 손쉽게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고 이 DB를 바탕으로 교통량분석시스템 등 응용분석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정책결정 및 교통현황 분석을 쉽게 지원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부산시는 앞으로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최적의 교통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교통혼잡예보시스템과 교통류 분석시뮬레이터 개발 등을 확대하고 도시정보시스템(UIS)과 국가교통DB와 통합 방안을 강구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허의원기자 ewheo@etnews.co.kr>
경제 많이 본 뉴스
-
1
애플페이, 국내 교통카드 연동 '좌초'…수수료 협상이 관건
-
2
'코인 예치' 스테이킹 시장 뜬다…386조 '훌쩍'
-
3
단독CS, 서울지점 결국 '해산'...한국서 발 뺀다
-
4
[이슈플러스] '실손보험 개혁안' 두고 의료계 vs 보험업계 평행선
-
5
빗썸 KB행 신호탄…가상자산 거래소 실명계좌 '지각변동' 예고
-
6
[이슈플러스] 1·2세대 실손도 '위험'…법 개정해 기존 계약까지 뒤집는다
-
7
은행 사활건 기업·소호대출, 디지털뱅킹 전면 부상
-
8
새해 첫 자금조달 물꼬튼 카드업계…“금리인하기, 내실부터”
-
9
'금융사기 뿌리 뽑자' 은행권 보안 솔루션 고도화 움직임
-
10
[ET라씨로] LA산불에 기후변화 관련株 급등… 케이웨더 2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