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대학보유 기술이전 설명회

 경북도(지사 이의근)와 경북테크노파크(사업단장 김희술)는 오는 9일 오후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3층 회의실에서 대학보유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0월 산자부가 경북(경북테크노파크)에 지역기술이전센터(RTTC: Regional Technology Transfer Center)를 지정함에 따라 경북권역의 우수한 기술을 공개하고, 대학개발 기술의 활용을 위해 마련됐다.

 도는 이번 대학보유기술이전 설명회를 통해 사장되고 있는 지역의 우수기술을 발굴해 사업화하고, 기업체와 대학에 기술이전에 대한 마인드를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조환익 한국산업기술재단 사무총장을 비롯, 기술이전 희망 대학교수, 기술도입 희망 기업, 벤처투자자, 기술이전 관련 실무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서 선보이는 이전희망 기술은 손태원 영남대 교수의 ‘키토산으로 제조한 스킨케어 제품’, 김만주 포항공대 교수의 ‘효소-금속반응을 이용한 비대칭 합성’, 정우창 대구가톨릭대 교수의 ‘철강제품의 최적 열처리 기술’, 이건홍 포항공대 교수의 ‘초소형 축전기 하이브리드 소자 및 그 제조방법’, 이대준 한동대 교수의 ‘EZ System House’ 등이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