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고현진)은 30일 서울 서강대학교에서 리눅스 활용 능력이 있는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2003 리눅스 GUI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03 리눅스 GUI 페스티벌’은 리눅스 사용자들이 그래픽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얼마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 리눅스 관련 경진대회가 전국적으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공개소프트웨어지원센터는 “리눅스는 불편하고 쓰기 어렵다는 잘못된 인식을 개선함으로써 공개소프트웨어 보급을 확산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대회 참가신청은 28일까지 서강대학교 리눅스 유저그룹 홈페이지(http://slug.sogang.ac.kr)에서 받고 있으며 행사 당일의 대회 진행 과정은 동영상으로 제작돼 공개소프트웨어 포털사이트(http://www.oss.or.kr)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조윤아기자 forange@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LG·SKT·업스테이지, 독자 AI 모델 1차평가 통과 …1개팀 추가 선발키로
-
2
AI 뜨자 개발자 커뮤니티 트래픽 급감…“바이브 코딩 영향”
-
3
속보독자 AI 모델 2차 평가, LG·SK텔레콤·업스테이지 진출
-
4
구글 제미나이, 이메일·사진 내용까지 읽는다…'퍼스널 인텔리전스' 공개
-
5
배경훈 “독자 AI 모델 평가 기술·정책·윤리적 진행”
-
6
오픈AI, 8달러 요금제 '챗GPT 고' 출시…광고 도입 추진
-
7
스캐터랩 '제타', AI 엔터테인먼트 1위 굳혀…일본 넘어 북미 공략
-
8
국가AI전략위, '오픈소스·독자 AI 학습' 저작권 공정이용 추진
-
9
'LG AI연구원 컨소' 한컴, “AI 모델 확산 역할로 독자 AI 1차 평가 1위 달성 기여”
-
10
코난테크놀로지, '에이전트 RAG' 상용화…온디바이스 회의록도 연내 공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