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잘익은 김치냉장고 구입하기

 ‘김치냉장고 구입, 지금이 적기다.’

 올해 김치냉장고를 구입할 계획이 있다면 지금이 좋다. 유통사마다 김치냉장고 판매량을 조금이라도 더 늘리기 위해 혈안이 돼 있다. 경쟁이 심하다보니 할인판매, 보상판매에 사은품, 경품까지 다양하다.

 김치냉장고 신제품 가격은 지난달부터 계속 하락세다. 올 가을 출시한 가전 4사의 대표 인기상품의 가격은 현재 지난달 대비 평균 2∼3만원 내려갔다.

 그러나 가격이 계속해서 떨어지기만을 기다릴 수는 없다. 필요할 때 구입하지 못하면 싸게 구입해도 효용이 떨어진다. 김치냉장고는 김장 김치 보관이 주 용도다. 김장은 지역별로 수도권은 이달말, 중부지방은 다음달 10일, 남부지방은 20일경까지를 마지노선으로 잡는다. 따라서 김장과 연계해 김치냉장고를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는 이달말부터 다음달초까지라는 결론이 나온다.

 하이마트와 전자랜드는 삼성, LG 등 모든 브랜드 제품을 한 곳에서 비교 구매 할 수 있다는 잇점을 살려 각 브랜드별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하이마트는 자사 패밀리 카드고객을 대상으로 우수고객에게 최고 10%의 추가 할인 기회를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이달 22일부터 30일까지 부산 경남 직영점에서 김치냉장고 공동구매 행사를 벌인다. 5인 이상이 공동으로 구매할 때 제품별로 최대 5만∼10만원까지 추가 할인해 준다.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150∼180리터급 대표 인기상품으로 구성했다. 이와 연계해 이달 말까지 김장용 배추를 1000원에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중이다. 서울 경인지역과 충청 전라 지역에 이어 22일과 23일 이틀간 부산 영남 직영점에서 점별 선착순 100명 정도의 고객에게 판매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직영 유통망인 리빙프라자와 하이프라자 및 대리점, 할인점, 전자전문점을 통해 대대적인 보상판매에 들어갔다. 삼성리빙프라자는 이와 별도로 이달말까지 ’은나노코팅고 내의 맞춤숙성센서를 찾아라’는 행사를 전점에서 진행한다. 김치냉장고 체험마케팅으로 모든 참여고객에게 지퍼락을 증정한다. 또 다음달 14일까지 리빙프라자 ‘고객카드’를 작성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 하우젠 TV광고에 나온 도자기를 증정한다.

 LG하이프라자는 김치맛이 점점 싱거워지는 추세를 반영해 ‘저염도 냉장과학 맛대맛’ 행사를 전점을 통해 진행중이다. 저염도 김치맛을 타사 제품과 비교 체험하는 행사로 22일 북원주와 관양, 25일 일산 대화, 26일 충북 진천, 27일 경기 화정, 29일 서울 사당점 등으로 이어진다.

 이밖에 위니아는 딤채 신제품 구입 시 기존에 사용중인 제품에 대해 보상 판매를 실시하며 대우일렉트로닉스는 자사 김치냉장고 전 모델 구입 시 김치교환권을 제공한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