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와 국내 자바 개발자 커뮤니티 연합체인 JCO(JavaCommunity.Org·회장 변종석)가 2차 전략적 제휴를 체결, 국내 자바 개발 환경 조성 확산을 위한 공조를 강화키로 했다.
JCO는 11개 비영리 자바 개발자 커뮤니티 협의체로 7만여명의 자바 개발자가 속해 있는 아태지역 최대 자바 개발자 연합체이다. 지난해 자바의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선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자바 프로그램 공모전, 자바 관련 세미나 등과 같은 활동을 벌였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에 이은 2번째 제휴로 한국썬은 선의 전세계 개발자 콘퍼런스인 ‘썬 테크 데이 2004’를 서울에서 개최키로 했다.
특히 JCO와 협력 확대를 계기로 한국썬은 이 행사에 JCO 공모전 입상자를 초청하고, 국내 자바 개발자들의 요구에 따라 ‘자바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제임스 고슬링을 주요 연사로 초빙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썬은 비영리 자바 관련 한글 사이트를 가동, 이슈별로 정기적인 e메일 뉴스레터를 발송키로 했다. 이 사이트에는 자바에 관련된 모든 기술적인 문서·기술·제품·툴·최신 동향 등이 총망라, 외부 개발자 뿐만 아니라 한국 썬 내부 직원에게 자바에 관한 모든 정보를 가장 먼저 제공하게 된다.
한국썬은 한글 사이트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더욱 용이하게 다양한 최신 기술, 기법, 예제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할 계획이다.
변종석 JCO 회장은 “자바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선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보다 발전적인 개발 문화와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혜선기자 shinhs@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LG·SKT·업스테이지, 독자 AI 모델 1차평가 통과 …1개팀 추가 선발키로
-
2
AI 뜨자 개발자 커뮤니티 트래픽 급감…“바이브 코딩 영향”
-
3
속보독자 AI 모델 2차 평가, LG·SK텔레콤·업스테이지 진출
-
4
구글 제미나이, 이메일·사진 내용까지 읽는다…'퍼스널 인텔리전스' 공개
-
5
배경훈 “독자 AI 모델 평가 기술·정책·윤리적 진행”
-
6
오픈AI, 8달러 요금제 '챗GPT 고' 출시…광고 도입 추진
-
7
스캐터랩 '제타', AI 엔터테인먼트 1위 굳혀…일본 넘어 북미 공략
-
8
국가AI전략위, '오픈소스·독자 AI 학습' 저작권 공정이용 추진
-
9
'LG AI연구원 컨소' 한컴, “AI 모델 확산 역할로 독자 AI 1차 평가 1위 달성 기여”
-
10
코난테크놀로지, '에이전트 RAG' 상용화…온디바이스 회의록도 연내 공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