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소식

 △대우증권은 예비투자자를 대상으로 ‘제2회 Q웨이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모의투자대회는 다음달 2일부터 6주간 주식부문과 선물옵션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 행사는 증권투자를 처음 시작하려는 예비투자자들에게 실전매매와 동일한 시스템을 몸에 익히고 투자에 유용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증권은 기존 홈트레이딩시스템 ‘베스트이지 큐웨이(BESTez Qway)’와 동일한 모의투자 매매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이번 행사에 적용한다. 모의투자대회 참가신청은 이번주 30일까지 대우증권 홈페이지(http://www.bestez.com)또는 대우증권 HTS ‘베스트이지 큐웨이’에서 할 수 있다.

 △메리츠증권이 12월말까지 홈페이지(http://www.imeritz.com)를 통해 개인 신용정보조회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신청만 하면 신청일로부터 30일 동안 불량거래, 대출거래 기록, 채무보증, 신용거래 내역 등의 신용정보를 알 수 있고 현재의 신용상태와 미래의 신용상태를 예측할 수 있는 신용평점과 신용등급도 조회할 수 있다.

 △삼성증권이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경기와 주가 등에 대해 매월 정기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삼성증권은 월 거래규모가 일정액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향후 6개월후의 경기를 예측하는 ‘투자자경기지수’, 현 주가 수준을 평가하는 ‘주가평가지수’, 향후 1개월간 주식투자 의사를 의미하는 ‘단기투자실행지수’를 물어보기로 했다. 삼성증권은 홈트레이딩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설문을 실시해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키움닷컴증권은 26일부터 내달말까지 휴대폰 011, 017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M영웅문’ 거래수수료를 50% 할인해주기로 했다. 또 M영웅문을 통해 거래없이 조회만 해도 추첨을 통해 DVD콤보(30명), 팍스넷 사이버머니 30만원(50명), 상품권 10만원권(100명) 등을 주는 경품이벤트를 SK텔레콤과 공동으로 실시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