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티즌, 게임 커뮤니티 유치로 게임사업 강화

 커뮤니티 포털 인티즌(대표 박광호 http://www.intizen.com)이 게임사업 진출을 위해 게임 커뮤니티 영입에 발벗고 나서 화제다. 인티즌은 게임 커뮤니티를 적극 유치키로 하고 최근 인기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의 팬사이트인 ‘라그나게이트(http://ragnagate.intizen.com·사진)’를 유치했다. 라그나게이트는 하루 방문자 수만 9만명으로 온라인게임 단일 커뮤니티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며 라그나로크의 풍부한 게임정보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로 인기가 높다.

 인티즌은 이미 게임방송인 엠비씨게임(http://mbcgame.intizen.com), 비디오게임 마니아인 루리웹(http://ruliweb.intizen.com), 온라인 게임복권 서비스인 겜티즌(http://gemtizen.intizen.com)을 운영하며 게임사업에 큰 관심을 보여 왔다.

 인티즌은 후발주자인 만큼 기존 방식으로는 게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어렵다고 보고 자사가 강점을 갖고 있는 마니아 커뮤니티 유치를 통해 독특한 게임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보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인티즌은 앞으로도 게임별 팬사이트의 활발한 유치를 통해 게임마켓에서 입지를 굳힌 후 다양한 수익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