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트로닉스(대표 김충훈 http://www.dwe.co.kr)가 20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나노실버 기술을 적용한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FR-S580CGI, FR-S580CGB)와 에어컨(모델명 DP-158SA)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친건강 가전업체로서의 전략을 발표했다.
대우일렉트로닉스가 발표한 나노실버 냉장고 및 에어컨은 나노폴리 기술과 은의 항균기능을 결합한 것으로 제품의 주요 부위에 미세한 은 입자를 첨가, 강력한 항균 및 탈취 기능 등을 제공해 식품 보존 및 건강 위생을 크게 강화한 제품이다.
양문형 냉장고 ‘나노실버 클라쎄’는 가스켓과 냉장고 서랍, 냉기공급 덕트 등에 나노실버를 적용해 함유된 은에서 발생되는 친건강 이온으로 일반 냉장고에 비해 항균 효능이 월등하고 음식물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나노실버 클라쎄 외에 2003년형 산소에어컨 수피아 O2에도 나노기술을 적용한 은 입자를 함유시켜 세균 및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미리 억제했다.
이 제품은 또 공기중 산소와 질소를 분리, 청정 산소만을 실내로 유입시켜 밀폐된 실내에서 발생하기 쉬운 산소부족 현상을 막을 뿐 아니라 천연 솔향 아로마테라피와 음이온 공기청정기능을 더해 실내에서도 천연 삼림욕을 즐기는 듯한 효과를 낸다는 게 회사측의 주장이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7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10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