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단신

 

 ◇음악채널 KMTV는 21일 밤 10시에 ‘쇼!뮤직탱크’ 400회 특집으로 40여분간 god 스페셜 콘서트를 방송한다.

 데뷔 무대를 KMTV의 ‘쇼!뮤직탱크’에서 가졌던 god는 지난 2000년에는 약 5개월동안 이 프로그램의 MC로 활약하며 각종 야외특집을 함께 했다.

 이번 스페셜 콘서트에서 god는 생생한 라이브로 그들의 히트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god는 ‘리포트 투 더 댄스 플로어’를 비롯, ‘편지’ ‘기회를 줘’ ‘0%’ 등 4곡의 5집 앨범 수록곡과 ‘어머님께’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거짓말’ ‘길’ 등 그동안의 히트곡들도 들려줄 계획이다.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는 새학기를 맞아 ‘특집 앙코르-별들의 전쟁’을 마련, 지난해에 가장 사랑받았던 작품 10편을 28일부터 5주간 방송한다.

 투니버스가 지난 한해동안 방영한 애니메이션은 3000여편으로 이중 아동대상 시청률 상위 10위 작품은 3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시청자에게 선택받은 인기작품들이다.

 1위 작품은 평균 시청률 3.21%를 기록한 귀여운 다섯악동들의 이야기 ‘GO!GO! 다섯쌍둥이’, 2위는 전국적으로 팽이 신드롬을 일으킨 작품 ‘탑블레이드’, 3위는 중학생 남녀의 육아일기 ‘다!다!다!’가 각각 차지했다. 4위는 마법의 카드를 찾아 나서는 ‘카드캡터 체리’가, 5위는 귀여운 햄스터들의 잔치 ‘방가방가 햄토리’가 선정됐다.

 이밖에 ‘명탐정 코난’ ‘디지몬 어드벤쳐’ ‘미소의 세상’ ‘짱구는 못말려’ ‘떳다! 방울이’ 순으로 순위가 매겨졌다.

 

 ◇영화채널 OCN이 다음달 24일 로스앤젤레스 코닥시어터에서 열리는 제75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오전 8시 30분부터 6시간동안 독점 생중계한다.

 OCN은 아카데미 시상식 장면뿐만 아니라 ‘레드 카펫’을 밟고 등장하는 할리우드 스타의 모습과 유력 후보 인터뷰, 수상자 인터뷰 등 아카데미의 모든 것을 보여줄 예정이며 같은날 밤 10시와 3월 30일 오전 10시에는 시상식 하이라이트를 재방송한다.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베니스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이창동 감독의 ‘오아시스’가 외국어 영화상 후보에 지명될 수 있을지에 국내 영화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기도 하다.

 

 ◇경제뉴스 채널 MBN이 아침 종합뉴스 ‘MBN 뉴스파노라마’를 17일부터 확대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MBN 뉴스 파노라마’는 새벽 5시 20분부터 오전 8시까지 2시간 40분 동안 총 5부에 걸쳐 방송되고 있다.

 뉴스파노라마 1부에서는 윤성은 보도국 국제부 기자의 진행으로 전달되는 주요 뉴스와 함께 제휴사인 CNBC에서 방송하고 있는 ‘US-클로징 벨’ 코너를 통해 마감되고 있는 뉴욕 증시 상황을 신속하게 알아본다.

 뉴스파노라마 2∼5부는 박종진 정경부 기자와 송선경 앵커의 진행으로 미국 현지를 통해 듣는 뉴욕 증시 마감 시황과 주요 뉴스, 국제 뉴스, 경제 뉴스(재테크 뉴스)와 함께 각 뉴스를 섹션화해 시청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한다. 뉴스의 현장에서 발로 뛰는 취재기자가 직접 출연해 이슈가 되는 뉴스와 사안에 대해 심층 분석한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