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국제광산업 전시회>주요업체 출품작-해동정보통신

해동정보통신(대표 장길주 http://www.haedong.co.kr)은 광가입자망 설치에 필요한 핵심 부품을 전문으로 하는 벤처기업으로 광통신용 155Mbps∼2.5 광 트랜시버 모듈과 광통신 트랜시버 ASIC, 핸드헬드 타입의 광파워 미터기 등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업체다.

 이중 특히 자체 개발한 광통신용 트랜시버 ASIC는 실리콘 웨이퍼를 사용하는 CMOS 공정기술을 적용해 국내에서 처음 개발된 저가격의 고품질 제품으로 관련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ATM 교환기 및 CDMA 중계기 등의 현장 실험에서도 외국산 IC들보다 성능이 훨씬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155Mbps∼2.5 의 광가입자망 및 광대역 통신망, 정부의 초고속 통신 기간망 사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SONET, ATM방식에 PnP(Plug and Play)방식으로 복잡한 설치 형식을 거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광 트랜시버 제품은 형태 및 종류에 따라 해당 시스템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핸드헬드형 광파워 미터기는 PC로부터 데이터를 보다 쉽게 수집하도록 USB 인터페이스 방식을 적용했으며 암전류가 적은 인듐·갈륨·비소계(InGaAS) 포토다이오드(PD)를 사용해 넓은 영역에서도 성능의 저하 없이 측정이 가능토록 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