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행된 IDC보고서에 따르면 HCL Insys(HCL Infosystems)가 2001년 인도 데스크탑 PC부문에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HCL Insys는 8.6%의 최고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지난 해에 비해 27%의 성장률을 보였다. IDC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의 118,902대였던 HCL Insys의 PC 판매량은 151,104대로 늘어났다.
"인도 시장에서의 오랜 입지로 인해 가정용 PC에서부터 복잡다단한 기업용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찰력과 전문성을 습득하게 되었다. 거기에 우수한 기술능력이 더함으로써 PC시장에서 선두주자 자리를 유지하게 되었다."고 HCL Insys 회장 겸 CEO Ajai Chowdhry는 말했다.
"이러한 성과는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시스템 통합 비즈니스에도 진출하려는 시점에 있는 HCL Insys에게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과 더불어 최고의 제품과 최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선두자리를 계속 지켜나갈 자신이 있다."고 덧붙였다.
HCL Insys는 교육기관, 정부, 소기업, 뱅킹 및 보험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브로드비전과 같은 세계 유수 기업들과도 밀접한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기존 고객은 물론 새로운 고객으로 부터의 프로젝트를 수주함으로써 HCL Insys의 해외 사업 역시 매우 성공적이다.
제품과 비즈니스 솔루션은 물론 탄탄한 고객관계와 더불어 시티뱅크, 인디아 뱅크, 마하라슈트라 뱅크, 카르나타카 Power Transmission Corporation, Punjab National Bank, United India Insurance Company의 프로젝트를 수주함으로써 소위 멀티 로케이션에서도 주도적인 입지를 굳혀왔다.
다수의 국내 은행으로부터 실시간 총액 결제시스템(RTGS) 공급과 설치를 수주했다. 각 소득세관리 부서로부터 디지털 초고속 프린터를 다량 주문 받았다.
HCL Insys는 또한 Gujarat State Fertiliser Corporation, 하르야나 주정부, Asian Paints 등에서 하드웨어와 네트워킹을 실행하고 있다.
InfoCom부문에서도 벨, 에릭슨 텔레커뮤니케이션 등 유명업체의 사내 환경을 위한 데이터, 음성 비디오, 무선 통합 시스템의 프로젝트도 수주 받았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4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5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6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7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8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