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 인터넷 비즈니스 컨설팅업체 후이즈(대표 이청종)가 개인 및 기업 대상의 홈페이지 구축 서비스 ‘스피드 사이트(http://www.siteshop.co.kr)’를 개시했다. 이 사이트는 의뢰인의 요구에 따라 회사와 사업 소개·제품 카탈로그·자료실·공지사항·게시판 기획에서 제작에 이르는 모든 서비스를 저가로 제공하는 홈페이지 제작서비스다. 서비스 이용가격은 제작 분량에 따라 저가형(50만원)과 기본형(80만원) 두 종류다.

 

 ■ 인터넷 벤처기업 에스앤에스컴(대표 김재명)이 기존 쇼핑몰의 가격과 비교해 최저가를 기준으로 제품을 올려야만 거래가 체결되는 역경매 방식의 상품을 선보였다. 또 선결제 후 인도 방식을 도입해 상품을 받아 본 후 결제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이회사의 역경매 사이트 비씨옥션(http://www.bcauction.co.kr)에서 제공된다.

 

 ■ 의료 사이트 케어캠프닷컴(대표 이형남 http://www.carecamp.com) 이 삼성 제일 병원과 함께 임신과 피임에 관한 유료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개개인의 환경에 맞는 피임·임신 관련 전문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코리아닷컴과 네이버를 통해서도 제공되는 이 서비스 비용은 커플피임법 500원, 배란·임신 가능일 캘린더와 ‘돌발상황 혹시 임신이?’ 프로그램 300원 등으로 휴대폰 결제가 가능하다.

 

 ■ 야후코리아(대표 이승일 http:// www.yahoo.co.kr)는 롯데닷컴(대표 신동빈 http://www.lotte.com)과 제휴해 ‘야후! 공동구매’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야후! 공동구매’ 서비스는 롯데닷컴이 상품의 품질은 물론 상담·주문·결제·AS 등 온라인 구매와 관련된 모든 사항을 전담해 독점운영함으로써 대고객 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 서식 포털사이트 ‘비즈폼(http://www.bizforms.co.kr)’을 운영하는 인비닷컴(대표 이기용)이 정부 부처에서 사용하는 각종 민원서식을 한 장의 CD에 담아 ‘오피스XP’용으로 (주)마이크로소프트에 공급한다. 이 CD에는 29개 정부 부처에서 사용하는 각종 민원서식이 부처별로 분류돼 있으며 노동부 서식 37개, 산업자원부 35개, 건설교통부 33개, 행정자치부 22개 등 총 362종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