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CMS도입

 통계청(청장 윤영대)이 각종 콘텐츠를 자동으로 통합, 관리하는 콘텐츠관리시스템(CMS)을 도입한다.

 통계청은 최근 ‘사이트 관리를 위한 CMS 도입’ 입찰을 실시해 CMS 솔루션 전문업체인 아이포스시스템즈(대표 김태식 http:// www.iforcesys.com)를 주사업자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

 아이포스시스템즈는 자체 개발한 CMS솔루션인 ‘오토CMS 서버’를 적용, 통계청이 보유한 각종 대용량 콘텐츠를 의미 기반 분석 엔진을 통해 카테고리화함으로써 체계적인 콘텐츠 관리는 물론 전체 사이트 운영을 자동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적용되는 오토CMS 서버는 콘텐츠 기반의 eCRM을 이용한 개인별 맞춤 정보 제공과 모바일 등 다중채널로의 콘텐츠 전달 기능은 물론 강력한 신디케이션 기능을 통한 새로운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수립도 지원한다.

 이번 CMS 구축을 통해 통계청은 웹 콘텐츠뿐 아니라 그룹웨어·e메일·전사적자원관리(ERP)·공급망관리(SCM) 등 각종 기간 시스템내 모든 디지털 정보를 통합·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아이포스시스템즈는 통계청 CMS 구축를 계기로 대용량 콘텐츠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부문과 인터넷 포털업체를 비롯한 제조·금융부문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주상돈기자 sd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