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HW]미루정보통신 유리드GIF애니메이터 5.0

 더이상 홈페이지는 일부 고급 사용자의 전유물이 아니다. 네티즌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있으며 실제 많은 개인 홈페이지가 존재한다.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제작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미루정보통신(http://www.mirunet.com)의 ‘유리드 GIF 애니메이터 5.0’은 GIF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소프트웨어다. GIF 애니메이션은 홈페이지의 배너처럼 움직이는 그래픽을 말한다. 역동적인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요소다.

 이 제품은 GIF 애니메이션 툴 중에서 가장 강력한 기능을 가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제품은 BMP·EPS·GIF 등 18개의 이미지 포맷을 지원한다. AVI·FLC·FLI 등의 동영상 파일도 12개를 지원한다. 이런 파일을 이용해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만들어진 GIF 애니메이션은 GIF를 비롯해 유리드 고유 포맷인 UFO·UGA, 포토숍 포맷인 PSD 파일, 플래시 포맷인 SWF 등 7가지 동영상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포토숍이나 페인트숍프로 같은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으며 한 화면 안에 필요한 기능이 모여 있기 때문에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쉽게 GIF 애니메이션 파일을 만들 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최적화 마법사(optimization wizard) 기능을 통해 이미지 최적화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이미지 크기를 줄이는 효과를 낸다. 전체 색상 수가 적을수록 이미지 파일의 크기는 작아지지만 이미지 화질이 떨어지므로 원본 이미지와 최적화한 이미지를 비교해 적절한 색상 수를 자동으로 선택해준다.

 특히 사용자가 일일이 프레임을 만들지 않더라도 20여가지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다. 또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면 원본 이미지 파일과 최적화한 파일의 크기, 모뎀 속도에 따른 다운로드 시간도 알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한다면 색상 수가 아닌 용량으로도 최적화를 할 수 있다.

 이외에 사용자가 즐겨 사용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등록해 이 제품에서 편집하고 있던 이미지를 등록한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편집할 수 있다. 가격은 8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