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국제광산업전시회>출품업체:래피더스-광통신용 정밀부품

 ◆제품소개

래피더스(대표 고흥석)는 광통신 모듈용 패키지와 광 어댑터·베이스 메탈·히트 싱크 등 광통신용 정밀 부품을 전시한다.

 래피더스가 개발한 광모듈 패키지는 국제 기준(MIL STD 883E)의 품질 기준을 모두 만족시키며 타 제품에 비해 가공 및 접합 부위가 적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난가공성 소재인 구리-텅스텐 합금(CuW:Copper Tungsten)의 3차원 성형 기술을 개발해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래피더스는 이와 함께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 내마모성 및 내식성이 우수한 광커넥터를 선보이고 있다.

 래피더스 고흥석 사장은 “국내시장보다는 해외시장을 중점적으로 공략하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며 “OFC(Optical Fiber Communication) 전시회 등 해외 유명전시회에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소재에 대한 노하우 축적과 금속사출 성형기술을 이용한 차별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고 사장은 또 “세계적인 기업들과 파트너가 되기 위한 기술·생산 전부분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판단아래 올해 11월 준공예정으로 경기도 의왕시에 신공장 건설을 추진중”이라고 덧붙였다.

 래피더스는 향후 옵티컬 렌즈 및 윈도가 부착된 형태의 패키지 개발을 연내 마무리지을 계획이며 10 및 40 용 패키지, SMD 타입의 패키지를 내년 OFC에 즈음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서브 마운트·히트 싱크(spreader) 등도 다양하게 개발해 광 통신 모듈 또는 시스템 개발자에게 소재부터 부품까지 토털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용석기자 ys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