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산전,인터넷 구매 시스템 구축

 LG산전(대표 김정만 http://www.lgis.co.kr)은 인터넷을 통해 각종 수입용 원자재를 구매할수 있도록 구성된 조달시스템(web-OPS)을 구축,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LG산전의 모든 사업장과 연계된 이 시스템은 인터넷을 통해 해외 공급업체와 각종 구매정보를 실시간 공유함은 물론, 자재 발주와 주문부터 입고·금융·재경처리까지 통합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B2B 시스템이다.

 특히 이 시스템은 전자문서교환(EDI)을 통해 은행·상공회의소 시스템과 상호 연동되며 송수신되는 서류는 인증효과가 있어 수출입무역 서비스기관의 구매 및 무역 업무 프로세스를 웹상에서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을 뿐더러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게다가 공장 생산·재경시스템 등 LG산전의 모든 전사시스템과 연계돼 있어 해외 공급업체는 LG산전의 월별 자재 소요계획뿐만 아니라 6개월간의 예상 자재 소요량을 파악, 자재 납기를 원활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LG산전은 이 시스템 가동으로 수입용 원자재의 구매기간을 기존 30일에서 최소 6일로 단축하고 연간 약 8억원 이상의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희영기자 hyle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