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정보기술, 통합보안솔루션 `세이프` 발표

 방화벽과 침입탐지시스템(IDS) 및 가상사설망(VPN)을 하나로 결합한 통합보안 솔루션이 선을 보였다.

 22일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이소정보기술(대표 이준택 http://www.seifv.com)이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보안제품 발표회를 갖고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과 IDS 및 VPN을 하나의 하드웨어 플랫폼에 결합한 통합보안 솔루션 ‘세이프(SEIFV)’를 선보였다.

 ‘세이프’는 패킷필터링 방식과 애플리케이션 게이트웨이 방식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기반의 방화벽 기능에 커널 단계와 IDS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 단계적으로 실행하는 침입탐지 기능, VPN 기능, 네트워크 주소변환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병렬처리기술을 응용한 고가용성 무정지 기술과 부하분산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대용량 환경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암호화 기술을 비롯한 핵심부분이 운용체계(OS) 커널 단계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한 하드웨어 일체형 제품으로 기존 소프트웨어 방식 제품에 비해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다.

 이소정보기술은 앞으로 방화벽과 IDS·VPN 등의 보안 솔루션을 수요업체의 요구에 따라 조합해서 제공하는 한편 앞으로는 네트워크 감시·분석도구와 생체인식을 접목한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이소정보기술은 ‘세이프’에 미국 수출 규제에 저촉되지 않는 암호화 알고리듬을 사용자 인증기법으로 채택함으로써 향후 북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