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여성이다.
여성만을 타깃으로, 여성을 우대하는 정책으로 기존 쇼핑몰과 뚜렷한 차별화의 길을 가는 여성지향 인터넷 종합 쇼핑몰이 인터넷 쇼핑몰 업계에서 새로운 세력과 시장을 형성해 가고 있다.
이들은 주로 백화점과 TV홈쇼핑 계열의 인터넷 쇼핑몰로서 여성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과 여성적인 사이트 디자인 등을 앞세워 여심에 집중 호소하며 여성지향 쇼핑몰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구매고객 중 절반 이상이 여성인 LG이숍(http://www.lgeshop.com)은 여성들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이 급증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핑크, 보라, 노랑 등 여성적인 색을 이용한 섬세하고 세련된 여성 친화적인 사이트를 디자인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기존 인터넷 슈퍼마켓에 생식품과 가공식품을 추가 확대하고 매월 여성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e메일을 통해 할인쿠퐁을 발송하거나 각종 생활정보를 제공해 여성들의 호응도를 높여가고 있다.
롯데닷컴(http://www.lotte.com)은 ‘너무 예뻐 남자에겐 팔지 않고 여성에게만 판다’는 모토의 ‘미씨PC’ 등 여성 고객을 위한 전용 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여심잡기에 나섰다.
슬림한 디자인에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며 일반 PC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것이 장점인 미씨PC는 마우스부터 키보드, 스피커를 포함한 주변기기 모두가 핑크다.
또 최근 여성고객만을 위해 카탈로그 ‘키친플러스’를 발행, 일반 인터넷 쇼핑몰에서 찾기 어려운 그릇과 조리기구 등 특별한 주방용품 및 각종 생활용품을 소개하고 있다.
여성회원의 비율이 60%대에 이른 SK디투디(http://www.skdtod.com)는 여성을 대상으로 패션, 주방용품, 보석 등의 상품을 전문몰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이들 제품을 보다 세분화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하반기들어 여성과 밀접한 가전 PB상품을 적극 홍보해 상품차별화를 이루고 특히 가전PB ‘이쿨 김치냉장고’와 ‘이쿨 냉온정수기’를 여성회원에게 집중 판촉해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CJ39쇼핑도 최근 i39쇼핑몰과 별도로 CJ몰닷컴(http://www.cjmall.com)을 오픈하고 패션, 보석 등 주부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상품을 집중 편성하며 여성쇼핑몰을 선언하고 나섰다.
CJ몰닷컴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쇼핑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라이브쇼핑 기능과 함께 CJ39쇼핑만이 가진 PB상품 및 단독상품을 모아 테마숍을 운영하는 등 특화된 쇼핑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
9
상장폐지 회피 차단…한계기업 조기 퇴출
-
10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