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화>주요업체 사업전략·제품-브리지텍

 메시징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전문업체인 브리지텍은 지난 95년 설립 이래 광주은행·하나은행·한빛은행 등에 텔레뱅킹 및 CTI솔루션(모델명 TeleBridge)을 구축했다.

 지난 99년부터는 한컴의 넷피스·새롬기술·베스트나우 등에 UMS(모델명 UNI@POST)를 판매, 국내 UMS시장을 본격적으로 개척했다. 지난해에는 한국통신에 VoIP시스템을 공급했으며 현재는 IMT2000과 관련해 MMS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VoIP 게이트웨이 부문에서 국내 최초로 정보통신분야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인 TL(Telecommunications Leadership)9000 인증을 획득했다.

 브리지텍의 VoIP솔루션인 BT-CLi 시리즈는 인터넷망을 통하여 음성 및 멀티미디어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VoIP솔루션이다. BT-CLi시리즈는 개방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ITU-T의 H.323, IETF의 SIP뿐만 아니라 MGCP/Megaco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호 제어 프로토콜을 지원, 타사 제품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DSP기반 음성처리방식을 채택해 통화품질을 높였다. 텔넷이나 웹 기반 원격유지보수를 제공, 시스템 운용 및 유지보수가 쉽다.

 브리지텍은 향후 HQMP(High Quality Middle Price)를 통해 사업자급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미디어게이트웨이 및 시그널링 게이트웨이 개발 등을 올해 안에 마무리 짓고 초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조윤아기자 forang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