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윤정의 사이버 테마여행>(27)유럽 한인 민박 정보

인터넷이 있어 행복한 때, 언제이신가요? 저는 제가 꼭 찾고자 하던 정보를 우연히 웹에서 발견했을 때, ‘아! 인터넷이 이래서 좋구나’하고 느낀답니다. 만약 이번 여름에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제가 인터넷서핑 중 느끼는 기쁨을 그대로 전해줄 수 있는 놓치면 안될 중요한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가 그다지 멋있진 않지만 현지에 살고 있는 한인 분이 아주 열심히 유럽지역에 걸쳐 터를 잡고 있는 한인들의 숙박시설을 친절히 안내해 주는 곳입니다. 바로 이름도 귀여운 ‘달팽이집’(http://www.snailhome.com)입니다. 상업적인 냄새가 안나는 개인 사이트라 더 정이 가는데요. 게시판을 보면 벌써 이 사이트를 접속한 많은 네티즌들의 아낌없는 칭찬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안내돼 있는 유럽의 한인 민박집을 이용해 보고 참 좋았다란 평을 해준 글도 있구요. 자, 그럼 달팽이집의 유럽 한인 민박 정보를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자신을 일명 달팽이라 이름짓는 운영자는 실제 런던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유럽 중에서도 영국 런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죠. ‘생생런던정보’코너인데요. 런던의 대중교통편, 날씨, 전화사용방법, 런던음식, 백화점 및 시장의 런던 쇼핑가 안내, 공휴일안내, 매달 벌어지는 행사, 현재 공연되고 있는 뮤지컬, 콘서트 정보 등 정말 런던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정보가 있습니다. 읽어만 봐도 런던에 가 본 기분이 듭니다.

 만약 런던에 며칠 이상 머물거라면 트래블 패스를 구입하는 게 이익인데, 지하철과 버스를 마음대로 탈 수 있고 기간도 하루에서 주말·일주일·1개월·1년인 다양한 버스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런던의 지하철·버스 등의 요금표도 있습니다. 런던의 물가정보를 보면 맥도날드 햄버거 세트를 사먹는 배낭족들은 부유층이라고 합니다. 국내보다 두배 정도 값이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여행을 다닐 때 가장 중요한 건 뭐니뭐니해도 금전일텐데요. 런던의 경우 환전은 시중은행과 역 또는 환전소(사설환전소가 시내에 거의 10m마다 하나씩 있음)를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런던은 화장실을 이용할 때도 돈을 내야 한다니, 역시 나라마다 독특한 문화가 있는거죠?

 이렇듯 다른나라 여행을 할 때는 작은 것 하나하나를 일일이 챙겨야 하는데요. 그 나라의 음식은 어떤지, 전화를 어떻게 걸면 되는지 등등 영국 런던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달팽이집이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달팽이의 특징은 이것만이 아닙니다. 배낭여행의 경우 비용때문에라도 민박집을 찾아보실텐데요. 영국·프랑스·이탈리아 그리고 기타 유럽지역에 있는 한인 민박시설을 자세히 알려줍니다. 주인의 e메일주소, 전화번호, 위치 안내는 물론 식사제공여부, 화장실문제, 인터넷사용여부, 특징 등 여러 조건별로 안내를 해줍니다. 아무 사심없이 안내를 해주니 객관적인 정보라는 믿음을 갖게 합니다. 스페인·헝가리·독일 등 타 유럽국가에 있는 한인들의 민박집 정보도 있습니다.

 또 하나, 외국여행을 하실 때도 인터넷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대부분 영어 윈도이기 때문에 한글로 작업을 하려면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라고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njstar-communicator’란 프로그램인데, 설치도 간단하고 한글로 읽고 쓰기가 편하다고 하네요. 이런 정보를 모두 개인이 혼자서 만들었다는 게 같은 네티즌으로서 더욱 부러운 일이었는데요.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들러보세요.

 < 그림 7-3 생생런던정보> <그림 7-4 몽땅민박정보>

 <웹칼럼니스트 prohwang@korea.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