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텍, 블루투스 모듈 국제 인증 획득

 휴네텍(대표 윤영한 http://www.hunetec.com)은 최근 자체 개발한 클래스 1 블루투스모듈(모델명 HBM-100)에 대해 국제 인증기구인 블루투스 SIG로부터 규격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블루투스모듈 클래스1 분야에서 국제 인증을 획득한 것은 휴네텍이 국내에서 처음이다. 클래스 1모듈은 송신출력이 최대 100㎽, 통달거리가 100m 이상이어서 클래스 2, 3에 비해 복잡한 RF기술을 필요로 한다.

 휴네텍이 개발한 블루투스모듈은 영국 CSR사 칩과 특허권을 가지고 있는 평면형 안테나를 채용, 가격경쟁력이 우수하며 크기가 작아 임베디드 제품 개발에 적합하다.

 휴네텍 백동철 이사는 “이번 클래스 1 인증을 계기로 우선 통신기기나 의료용, 각종 자동화에 관련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향후 개인휴대단말기(PDA)나 PC, 헤드세트, 홈오토메이션용 솔루션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휴네텍은 오는 3·4분기부터 블루투스 모듈 양산에 들어가 국내 전자부품 유통회사인 석영 브라이스톤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휴네텍은 국내외 대형 의료기기 업체와 블루투스 원격진단시스템 개발에 관한 기술제휴를 추진 중이며 자사 인증모듈을 탑재한 근거리접속망용 블루투스 액세스포인트를 개발, 인증 절차를 밟고 있다.

 <조윤아기자 forang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