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부산디지털전자전에는 우리 기업들이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다수 선보인다. 288M 램버스 D램, 60인치 PDP 등 국내외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는 최첨단 기술제품은 물론 세계 최소형 발광다이오드, 산업용 가습시스템, 첨단 기술이 녹아 있는 압력밥솥 등 각 분야에서 세계 으뜸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이들 제품에서 우리나라 관람객들은 우리 기술 수준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광전자 세계 최소형 발광다이오드
광전자(대표 이택렬 http://www.auk.co.kr)가 이번 부산디지털 전자전에 출품하는 고성능 발광다이오드(LED) ‘1005 Chip LED Lamp’는 대만·일본 등 다른 경쟁회사가 개발한 LED보다 크기와 중량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발광량은 오히려 50% 이상 늘려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제품으로 평가된다.
1005 Chip LED Lamp는 기존 제품과 비교해 출력이 대폭 향상된 3파이·5파이 두 종류로 광전자는 이미 국내 특허를 획득하고 현재 월 600만개씩 양산하고 있다.
이 LED는 특히 LED 패키지를 구성할 때 새로 개발한 전용 몰드 수지를 이중으로 적용함으로써 LED의 열방출과 응력을 최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장시간 사용시 열적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한 열화로 휘도가 낮아지던 기존 제품에 비해 광출력을 30% 이상 향상시켰다. 제품 크기는 가로 1.0㎜, 세로 0.5㎜, 무게 0.06g이다. 문의 (063)835-7111
◇화란산업 산업용 가습기시스템
화란산업(대표 이승일 http://www.faran.co.kr)은 산업용 가습시스템을 이번 부산디지털 전자전에 출품했다.
이 회사의 가습시스템은 현재 국내는 물론 외국의 전문가들에게도 인정받고 있는 제품으로 특히 미국 유명업체로부터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미국 내의 여러 전문가 그룹에까지 그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이 회사의 가습시스템의 사양을 살펴보면 가습량이 한시간당 4.5L이며 소비전력은 3.5㎾, 무게 39㎏, 전압은 220V다.
이 제품의 특징은 스팀식 가습방식을 사용해 수질의 영향을 최소화했고 자동청소기능이 있어 수질의 최적화와 수명이 반영구적이다.
또 디지털 컨트롤 시스템으로 작동이 간편하며 스팀가습기의 문제점인 히터봉의 수명을 영구화했다. 특히 최상의 가습입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이 제품의 적용분야로는 사무실·은행·박물관·반도체 공장 등이 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 (02)529-5600
◇쿠쿠주식회사 쿠쿠압력밥솥
쿠쿠주식회사(대표 구자신 http://www.cuckoo.co.kr)가 출품한 전기압력밥솥 ‘쿠쿠 SRP-1031’ 시리즈는 음성안내기능을 내장해 사용방법과 진행상태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제품으로 출시 직후 돌풍을 일으킨 제품이다. 이 제품은 반도체를 이용해 ‘취사완료시각을 맞춰주세요’, ‘보온재 가열중입니다’, ‘증기배출이 시작됩니다’, ‘취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등 각종 안내멘트를 음성으로 내보내준다. 따라서 전기압력밥솥을 처음 사용하는 이들이나 노인 및 장애인들도 사용법을 손쉽게 익힐 수 있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열판 세라믹 원적외선 코팅과 열판 탄동장치, 뚜껑부위의 테플론 코팅 등을 통해 열효율 및 열전도성을 높여 밥맛을 더욱 좋게 하고 있다.
이 제품은 또 6중 안전장치를 갖춰 압력밥솥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책도 철저하다. 문의 (055)380-0800
◇엑토 컴퓨터보안기
엑토(대표 안종규 http://www.actto.com)는 이번 부산전자전에 전자파를 잡는 퍼펙보안기 MFT-01(15인치), MFT-02(17인치), 자외선차단 UV보안기 UVM-01(15인치), UVM-02(17인치) 등 컴퓨터 보안기를 출품했다. 이들 제품에는 전자파를 확인할 수 있는 검출기와 전자파를 제거할 수 있는 전자파소거기가 내장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주요 특징으로는 자외선 차단기능, 다기능 멀티 코팅처리, 눈높이 조절기능, 쉬운 설치 등을 들 수 있다.
엑토는 컴퓨터 주변기기 및 통신기기 전문업체로 미국·일본·싱가포르·대만·말레이시아·홍콩·네덜란드·오스트리아·호주·터키·스웨덴·파라과이·이탈리아·독일·인도네시아 등에 수출하고 있다. 문의 (051)302-9981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