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네트(대표 한일환 http://www.hanbitnet.com)는 교육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개발, 솔루션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온라인 교육업체다.
94년 설립돼 온라인 교육관련 사업을 펼쳐오다 지난해 가상 교육사이트인 에듀몰(http://www.eduall.com)을 구축하고 SAP코리아 R/3 교육과정을 독점 서비스하면서 특화된 전문온라인교육업체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에듀몰에서는 이와 더불어 캘리포니아 국제문화대학의 한국어 교육, 한국학 석사학위 과정 등을 운영하면서 해외 교육기관과의 폭넓은 교류도 병행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 운영과 더불어 이 회사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솔루션인 에듀세움에 대한 비중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에듀세움은 지난해 이 회사가 개발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패키지다. 최근에는 에듀세움의 기능을 대폭 강화시킨 에듀세움2.0 개발을 완료하고 온라인 교육사이트에 대한 영업을 펼쳐 이 부문에서만 30% 정도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이 회사는 정보통신부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올해 발표한 ‘인터넷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발굴 보고서’에서 국내 인터넷 교육 업체로는 유일하게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 인터넷콘텐츠 업체로 선정되는 등 온라인 교육분야에서 비즈니스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올 6월부터 오프라인 대학교와 동등하게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한국디지털대학교(KDU) 평생교육원을 구축, 공동 운영하게 돼 업체의 위상을 한단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45억원의 매출과 5억3000만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약 90억원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97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 등 내실있는 경영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규태기자 ktlee@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켐트로닉스, 반도체 유리기판·웨이퍼 재생 시동…“인수한 제이쓰리와 시너지 창출”
-
2
'대세는 슬림' 삼성, 폴드7도 얇게 만든다
-
3
“美 트럼프 행정부, TSMC에 '인텔과 협업' 압박”
-
4
온순한 혹등고래가 사람을 통째로 삼킨 사연 [숏폼]
-
5
트럼프, 경기장에서 야유받은 스위프트에 '뒤끝'
-
6
"불쾌하거나 불편하거나"...日 동물원, 남자 혼자 입장 금지한 까닭
-
7
트럼프 취임 후 첫 한미 장관급 회담..韓은 관세·美는 조선·에너지 협력 요청
-
8
삼성·SK 하이닉스 '모바일 HBM' 패키징 격돌
-
9
바이오헬스 인재 양성 요람…바이오판 '반도체 아카데미' 문 연다
-
10
“시조새보다 2000만년 빨라”… 中서 쥐라기시대 화석 발견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