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R, 코카콜라와 공동 마케팅 제휴

온라인게임 「포트리스2」를 서비스하고 있는 GV(대표 윤기수)는 한국코카콜라(대표 제롬 필리폰)와 「2001 코카콜라 & GV 공동 사이버 마케팅」에 관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따라 두 회사는 이날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코카콜라 포트리스2블루 게임대회」를 개최하며 사용자는 포트리스2 게임내의 코카콜라대회 전용서버(http://www.game.cocacola.co.kr)에 접속, 자신이 먹은 코카콜라 캔과 페트병 바닥에 표시된 일련번호를 입력해 참가할 수 있다.

양사는 매주 상위 순위자 126명과 추첨을 통해 당첨된 126명 등 총 6주 동안 1512명에게 한국통신 메가패스 ADSL 1년 무료이용권, MP3플레이어, 카메라, PCS폰, 에버랜드 연간 자유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코카콜라는 또 이번 공동 마케팅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포트리스2블루」에 등장하는 캐릭터인 탱크를 이용한 TV광고를 19일부터 방영한다.

또 양사는 향후 협의를 통해 포트리스2블루를 서비스하는 PC방에 코카콜라 자판기를 보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GV의 관계자는 『포트리스2블루가 코카콜라의 주소비층인 청소년에게 인기가 높아 공동 마케팅 제휴를 체결했다』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GV와 코라콜라의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훈기자 taeh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