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위원장 이상희) 소속 의원 6명은 국내 생명공학 연구실태 파악을 위해 27일 대덕연구단지내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복성해)과 인간유전체연구사업단(단장 유향숙)을 방문했다.
이날 의원들이 방문한 자리에서 복성해 원장은 업무보고를 통해 국내 생명공학분야 연구개발 투자액이 선진국의 1개 기업에도 못미치는 실정이라며 현재 연간 3000억원 수준인 생명산업 투자를 1조원 이상으로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복 원장은 또 △연구원 산하에 국내 유전체 연구 인프라 구축 및 정보네트워킹을 총괄할 유전체연구소 설립 △포스트게놈시대를 대비한 프로테움(단백질)연구소 설립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 등의 안전성 평가를 위한 바이오 안전성 평가센터 설립 등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유향숙 인간유전체연구사업단장은 부처별로 진행되고 있는 게놈연구의 중복성 방지 및 국제경쟁력 확보와 게놈 관련 인프라 구축에 의한 게놈연구 활성화 등을 위해 하루빨리 국가 게놈연구센터를 설치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원들은 이날 생명공학연구원 방문에 앞서 대덕연구단지내 SK연구소에 위치한 인간유전체연구사업단을 둘러봤으며 연구원에서는 연구원들과 점심을 함께 하며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kr>
경제 많이 본 뉴스
-
1
'결제하는 AI' 등장…지급결제 구조 바뀐다
-
2
단독국내 1호 청소년 마이데이터, 토스가 '스타트'
-
3
구글, 22만 쓰던 바이낸스 앱 차단…해외 거래소 접근 '문턱' 높아져
-
4
역대 최대 주주환원한 4대 금융, '감액배당' 카드 꺼낸다
-
5
속보'홈플러스 사태' MBK 김병주 등 경영진 구속영장 모두 기각
-
6
속보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2.50로 동결
-
7
코스피, 장중 사상 첫 4700선 돌파
-
8
김태흠 지사, 정부 광역 지방정부 행정통합 인센티브 방안 발표 “실망스럽다”
-
9
STO 법안 발의 3년만에 국회 본회의 통과…유통시장 개장 '청신호'
-
10
'테러자금금지법 온다'…은행권 AML 밀도 높이기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