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특집Ⅲ-도전 21 벤처기업>인터넷 솔루션업체-쓰리알소프트

쓰리알소프트(대표 유병선 http://www.3Rsoft.com)는 금년도 메시징시장을 크게 보안과 무선메시징으로 나누고 양대 시장에 맞춰 제품개발 및 수요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각 기업체에서의 업무용 솔루션으로는 휴대폰 및 PDA와 연동시킨 e메일 메시징 제품을 공급하고 이와 함께 무선과 보안을 한데 묶은 무선보안 분야에 대한 기술개발과 영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암호화 제품은 보안메일·디지털서명·인증솔루션·보안문서·전자상거래, 싱글사인온(SSO), 웹보안, 무선보안(WPKI)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보안에 대한 기술은 세계 보안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RSA와 손잡고 공동으로 PKI 기반의 보안솔루션 개발을 완료했다. 이번에 개발된 보안솔루션중에는 리눅스 기반 보안메일 솔루션도 포함되어 있으며 대용량 메일을 보안과 연결시키는 기술을 확보한 상태다.

무선 분야로는 휴대폰·PDA·무선노트북 등과 연동하는 웹싱크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e메일·게시판·주소록·메모·스케줄 등 개인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무선 커뮤니케이션 솔루션도 개발중이다. 현재 휴대폰과 PCS를 이용해 e메일과 주소록 등 간단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또 미국의 SyncML(http://www.syncml.org/list-supporters.html)에 노키아·모토로라·파나소닉·팜·에릭슨 등과 함께 공동 싱크기술개발에 협력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도 마련할 계획이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