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버폴, 인터넷 설문조사 및 실시간 통계분석 솔루션 개발

인터넷 리서치 전문업체 싸이버폴(대표 성하영 http://www.cyberpoll.co.kr)이 인터넷상에서 의뢰자가 원하는 설문의 자동작성은 물론 실시간 통계분석까지 가능한 「인터넷 설문 자동작성 및 실시간 통계분석 프로그램」을 개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설문작성·응답·통계분석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 기존 오프라인 설문조사에 수반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례로 500명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할 때 개별면접조사 방법은 10일 정도의 기간과 500만원의 예산이 필요하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1, 2일에 10만원 정도로 조사는 물론 통계분석까지 가능하다고 회사측이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인터넷 설문조사의 단점으로 지적돼 오던 대표성에 관한 문제도 인터넷 환경의 발전과 사용자 증가 등으로 대규모 표본구성이 가능해져 높은 신뢰성 확보도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이 서비스는 특히 자바 및 웹기반으로 운영, 범용성과 이식성이 뛰어나 약간의 프로그램 변경만으로도 학교교육 및 교육기관의 시험 문제은행이나 퀴즈뱅크 운영의 플랫폼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 동영상·이미지·음성 등 멀티미디어적인 요소를 적용할 수 있으며 사이버머니, 경품지급 등 설문 응답자와의 다양한 상호작용도 가능하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